본문 바로가기

주요관심사/자동차 이야기

현대차/기아차 순정 네비게이션 고속도로 휴게소 확인방법

반응형

보통 T맵 어플이나 아이나비, 파인드라이브 같은 네비게이션의 경우 고속도로를 달릴때, 휴게소가 얼마나 남았는지 기본적으로 알려주죠. 하지만 현대자동차나 기아자동차 구입시 매립된 순정 네비게이션의 경우 휴게소에 대한 정보가 나오지 않습니다. 



저는 2017년식 쏘렌토를 갖고있는데 지금까지 크게 불편한점을 느낀적이 없어 신경을 안썼는데,  얼마전 기름이 부족해 빨간불이 들어온 상태에서 고속도로를 탔다가 휴게소가 안나와서 불안하더라고요. 순정 네비에서도 휴게소에 대한 정보가 없어서 곤란했었는데, 알고보니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더라고요. 오늘은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의 순정 네비에서 고속도로 휴게소 정보를 확인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고속도로 주행시 네비게이션 오른쪽 하단에 보면 [안내중지] 옆에 아이콘 같은게 하나보입니다. 위 사진에 체크되어있는 부분인데요. 저걸 클릭해주세요.





그럼 고속도로 주행정보가 보이는데, 상단 두번째 탭의 [휴게소]를 누르면 간단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말 간단한 방법이니 알아두시면 급할때 조급해지는 일은 없을 듯 하네요. 안전운전 하세요!



[관련 추천글]


#자동차 오토스탑/스탑앤고 기능의 작동 조건 (현대차, 기아차, 쉐보레)

#스마트키 차량 이중주차할때 기어중립하는 방법

#카센터에서 말해주지않는 자동차관리상식 5가지 - 1.엔진오일과 브레이크오일 교체시기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