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관심사/제품 감성 리뷰

태클라스트 T30 리뷰, 현존 가성비 최고의 태블릿 추천

반응형

오랜만에 남기는 태블릿 리뷰입니다. 사실 2년정도 전부터 다양한 태블릿PC들을 사용해오고 있고, 리뷰도 남기고 있는데요. 다른 블로그에 주로 남기다보니 현재 블로그인 '감성으로 말하다'에는 오랜만에 포스팅하게 되었네요. 최근까지도 샤오미 미패드4와 Chuwi Hi9 Air 등 여러 브랜드 제품들을 사용해봤지만, 가장 많이 사용해본 태블릿 브랜드는 역시나 태클라스트입니다. 8인치 게이밍패드로 큰 인기를 끌었던 태클라스트 T8을 시작으로 T10, M20, M30, M16에 이어 이번에는 T30 사용후기입니다. 




Teclast T30에 대해 간략히 소개하자면, T30은 태클라스트 프리미엄 라인 제품으로 주력상품이기도 합니다. 참고로 태클라스트는 T시리즈가 프리미엄 라인이며, M시리즈가 보급형 라인이라 생각하면 됩니다. 출시된지는 2~3개월되었지만 수요가 많아 현재 공급부족인 상태라 국내 태클라스트코리아에서 언제 정발할지 아직 알 수 없는 상태죠. 저는 얼마전 기어베스트에 재고가 입고되어 해외직구로 일주일 정도만에 손에 넣을 수 있었습니다.


그럼 기어베스트발 태클라스트 T30 사용후기 시작합니다.




T30은 위 사진처럼 흰색 고무 완충재 사이에 들어있어 충격에의한 파손위험은 없어보입니다. 물론 사진에는 없지만 태블릿 본체는 비닐에 한번 더 포장되어있고, 박스 뚜껑 바닥면에도 융 같은걸로 되어있어 꼼꼼하게 포장되어있습니다.




Teclast T30의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디스플레이: 10.1인치 IPS 1920x1200 픽셀 해상도

운영체제: 안드로이드 9.0 Pie

CPU: MTK Helio P70 옥타코어 AP

램: 4GB RAM

메모리: 64GB ROM

외장메모리: Micro SD카드 지원

유심: 4G LTE 지원

배터리: 8000mAh

카메라: 전면 500만, 후면 800만화소

와이파이: 2.4G+5G 듀얼밴드 Wifi





구성품은 딱 필요한 것들만 들어있습니다. 국내에서 사용가능한 EU플러그와 USB 케이블(C타입), 유심제거핀, 사용자 설명서가 전부입니다. 태블릿 케이스는 별도로 구매해야하며, 액정보호필름은 기본적으로 하나 부착되어 있습니다.




사용설명서 보시는 분들은 아마 없겠지만, 일단 매뉴얼은 다양한 언어로 되어있고, 그 중 한국어도 포함되어있습니다.


[태클라스트 T30 디자인 리뷰]



T30의 외관을 디테일하게 살펴보려 합니다. 먼저 하단부는 도킹 키보드를 사용할 수 있도록 중간에 센서가 보입니다. 양옆으로 보이는 홈은 도킹키보드 부착시 결합되는 홈일 뿐 별다른 기능이 있는 부위는 아닙니다. 도킹키보드를 별도로 구입하면 연결해 노트북처럼 활용도 가능하니, 간단한 서류작업을 하기에 좋죠. 블루투스 마우스까지 준비한다면 터치 가능한 노트북이 됩니다.




태블릿 우측사진입니다. 왼쪽부터 3.5파이 이어폰단자와 유심트레이, USB-C타입 충전포트, 볼륨 상하조절키가 보입니다. 




유심제거핀을 이용해 유심트레이를 열면, 나노유심과 마이크로 SD카드를 넣을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T30 기본 내장메모리가 64GB이므로, 마이크로SD카드를 삽입해 메모리 확장이 가능합니다. 지원하는 최대 메모리 크기는 128GB이므로 참고하세요.





제가 SKT 사용자라서 LTE용 태블릿 리뷰를 할때 항상 소개해드리는 것이 있는데, 바로 데이터함께쓰기 요금제입니다. 스마트폰의 데이터를 태블릿과 공유해서 사용할 수 있는 요금제인데요. 태블릿 한대까지는 추가 비용없이 유심만 구입하면 공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상세한 내용은 예전 포스팅을 확인해보세요.


#SKT 데이터 함께쓰기, LTE 태블릿 유심 사용방법 (SKT 데함)




T30 상단부에는 좌우로 듀얼스피커가 내장되어있으며, 모서리쪽에 전원 ON/OFF 버튼도 보입니다. 좌측에는 아무것도 없이 깔끔하게 되어있어요.




T30 후면입니다. 태클라스트 T20은 백커버에 지문인식 단자가 포함되어있었는데, 그리 사용량이 많지는 않았죠. T30에서는 과감하게 없애버렸습니다. 




두께를 줄이기위해 어쩔 수 없는 카툭튀. 카메라 렌즈보호를 위해 케이스 선택은 필수입니다.




태클라스트 T30 부팅이 완료된 사진입니다. 기본 어플들과 구글 관련앱만 설치되어있을뿐 전반적으로 깔끔한 화면 구성입니다.




한국어 기본지원하며, 구글 플레이스토어도 기본 설치되어있어서 불편함없이 바로 사용하면 되겠죠?





가장 먼저 디스플레이 화질 확인을 위해 유튜브를 실행해봤는데요. 또렷하고 선명한 화질이 눈에 띄죠?




유튜브에서 1080P 60프레임까지 지원하며, 동일하게 1080P를 지원하는 태블릿보다 화질이 뛰어납니다.




내장된 배터리가 8000mAh이기때문에 뛰어난 화질과 큰 배터리 용량으로 영상감상용 태블릿으로 이만한 제품은 없을 듯 합니다.




와이파이를 이용한 웹서핑에서도 전혀 버벅임없이 사용 가능하며, 빠른 화면전환과 터치감을 느낄 수 있어요.




웹소설도 실행해봤습니다. 밝은 디스플레이 화면으로 눈부시죠. 그래서 많은 분들이 이북리더기를 찾으시는데요. T30 하나만 있으면 됩니다.




야간조명 모드를 실행하면,




위 사진처럼 눈부심을 최소화하고 밤에도 편안하게 이북을 볼 수 있으니까요. 시력보호모드가 탑재된 다양한 편의기능이 포함된 태블릿이 바로 T30이라 할 수 있겠네요.



이상으로 간략하게 태클라스트 T30 사용후기를 남겼는데요. 이번에 출시된 태클라스트 T30은 디자인적인 부분이나 성능면에서도 상당히 발전한 모습입니다. 그런데 가격은 더욱 저렴해졌습니다. 해외직구시 20만원 초반정도에 구입가능하기때문에 가성비는 더욱 좋아졌죠.


영상감상용 태블릿 뿐만 아니라 전천후 태블릿을 찾는다면, 가성비는 현재로서는 태클라스트 T30을 강력히 추천합니다!



기어베스트에서 쿠폰코드를 이용하면 더욱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으니 확인해보세요!


판매가격: $209.99

쿠폰코드: GBNYT30YY

할인가격: $199.99

#기어베스트 쿠폰적용 페이지 바로가기



기어베스트 직구방법도 확인해보세요!

#기어베스트 회원가입, 구매방법, 쿠폰할인, 결제까지 한방에 "기어베스트 직구"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