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관심사/블로그 수익모델

네이버 블로그 서이추 끊은사람 찾는 방법, 이웃 삭제하기

반응형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면 서이추 (서로 이웃 추가) 신청이 상당히 많이 들어옵니다. 특히 상업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들이 신청을 많이 하는데, 문제는 서이추를 받고나면 나도 모르게 이웃을 끊어버리는 거죠. 자신의 블로그 이웃수를 늘리려고하는 수작입니다. 오늘은 이런 얌체같은 블로그를 찾아내고, 나도 이웃을 삭제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네이버 블로그 서이추 끊은 사람 찾는 방법, 나도 이웃 끊는 방법"

 

 

 

위 사진 우측 이미지처럼 본인의 블로그에 '네이버 이웃커넥트'가 있을꺼에요. 블로그 스킨에 따라 상단이나 하단, 또는 사이드바에 있으니 이웃커넥트를 눌러주세요.

 

 

 

새창이 뜨면서 이웃커넥트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열린이웃 관리'를 선택해주세요.

 

 

 

 

 

본인 블로그의 이웃들을 전부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이웃전체'에서 서로이웃이 아닌 '이웃'만 선택합니다.

 

 

 

그럼 나를 이웃으로는 추가하지않고, 나 혼자만 이웃으로 추가한 목록이 뜹니다. 여기서 본인이 이웃으로 추가하지않은 사람들만 골라내어 삭제해주면 됩니다. 

 

저는 정기적으로 위 방법으로 이웃관리를 하고있는데요. 서이추 신청해놓고, 본인은 이웃을 삭제해버리는 얌체같은 블로그들, 쉽게 찾아 삭제해보세요.

 

 

[관련 추천글]

 

#다른사람 네이버 블로그 방문자수 확인 방법

 

다른사람 네이버 블로그 방문자수 확인 방법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면 방문자수가 크게 늘어나지 않아 속상할때가 있죠? 나와 비슷한 주제로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들은 일별 방문자수가 얼마나 되는지 확인하고 싶을때, 간단히 알 수 있는

saysensibility.tistory.com

#네이버 블로그 포스팅한 글 카테고리 이동/변경 쉽게하는 방법 꿀팁

 

네이버 블로그 포스팅한 글 카테고리 이동/변경 쉽게하는 방법 꿀팁

오랜만에 티스토리 블로그에 대한 내용이 아닌 네이버 블로그 관련글입니다. 작년부터 네이버 블로그도 같이 운영하고 있는데요. 오랜만에 카테고리를 다시 분류해 정리하려고 했더니, 기존 발

saysensibility.tistory.com

#네이버 블로그 포스팅할때 사진에 링크거는 방법

 

네이버 블로그 포스팅할때 사진에 링크거는 방법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고있다면 누구나 알법한 얘기지만, 처음 시작하는 분들에게는 어려울 수 있는 부분입니다. 바로 사진에 링크를 거는방법인데요. 일반적인 링크는 링크URL을 붙여넣기만

saysensibility.tistory.com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