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관심사/블로그 수익모델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제목이 없는 웹페이지 해결 후기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거에게 있어서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등록은 필수죠? 네이버에서 검색노출을 위해서라면 필수적으로 해야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사이트등록입니다.


현재는 서비스명이 변경되어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로 이름만 바뀌었을뿐,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대부분의 인터페이스도 기존 그대로입니다. 서치어드바이저에 본인의 블로그를 등록했다면, 사이트 최적화 부분을 보게될텐데요. 간혹 다음과 같은 오류가 발생합니다.




위 이미지는 2년전 제 블로그에도 나타났던 웹마스터도구 오류인데요.


제목이 없는 웹페이지: 최근 3개월간 수집한 웹 페이지 중 3%가 제목이 없습니다.

제목이 동일한 웹페이지: 최근 3개월간 수집한 웹 페이지 중 96%가 제목이 동일합니다.



이러한 오류는 티스토리 블로그 HTML 수정에서 Title부분의 태그만 일부 변경해주면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타이틀 태그를 변경하는 방법이 어떻게 바뀌었는지, 제대로 적용이 잘되었는지에 대한 후기입니다. 해결방법은 포스팅 하단부에 예전 포스팅 링크를 남겨놨으니 참고하세요.




여전히 사이트최적화 부분은 상위 1%입니다.




네이버 로봇이 제 블로그를 제대로 수집해가고 있으며, 네이버 검색유입도 이상없이 잘 이루어지고 있죠.




콘텐츠 관리부분입니다. 제목이 없는 웹페이지가 기존 3%였는데, 현재 1%로 나오고 있네요. 이 부분은 어떻게 해야할지 아직도 잘 모르겠습니다. 다만 제목이 동일한 웹페이지는 기존에는 96%였는데, 현재는 모든 페이지 제목이 고유하다고 나오네요. 이 부분은 100% 오류가 개선이 되었죠?


HTML수정에서 Title 태그를 변경하는 방법은 아래 예전 포스팅에서 확인하세요!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오류 해결방법 '제목이 동일한 웹페이지'


#카테고리 블로그 수익모델에서 보다 많은 블로그 꿀팁들을 확인할 수 있어요!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