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관심사/생활정보 꿀팁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방법, 원하는 기록만 골라 지우는 방법

반응형

 

스마트TV가 대중화되면서 스마트폰과 PC, 그리고 TV에서도 넷플릭스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계정 하나로 다양한 스마트기기를 이용하다보니 간혹 문제가 발생하기도 하는데요. 스마트폰으로 본 드라마나 영화 기록이 스마트TV에서도 그대로 남아있어 가족들과 얼굴이 붉혀지는 일도 발생하죠. 그런 일을 미연에 방지하고자, 넷플릭스 시청기록을 삭제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립니다!

 

 

 

PC기준 넷플릭스 사이트에 접속한 뒤 로그인을 해줍니다. 우측 상단의 버튼을 눌러 계정으로 이동해주세요.

 

 

 

계정으로 이동 후 밑으로 쭉 내리다보면 '프로필&자녀보호설정' 목록이 있습니다. 여기서 시청한 프로필을 눌러주세요. 만약 모르겠다면 하나씩 눌러봐도 됩니다. (윗부분에 디바이스 최근 시청 기록이라고 되어있는 부분은 관련없는 것이니 신경 안쓰셔도 됩니다.)

 

 

 

프로필을 선택하면 프로필 잠금 아래에 시청 기록이라는 메뉴가 있는데요. 보기를 눌러 주세요.

 

 

 

그동안 봤던 기록들이 남아있습니다. 지우고 싶은 영화나 드라마 이름의 우측에 차단마크 같은게 보이는데요. 이걸로 시청기록을 없앨 수 있습니다. 일단 하나를 골라 삭제를 해보겠습니다.

 

 

 

차단마크를 누르면 바로 시청기록이 삭제되며, '시리즈를 숨길까요?'를 선택하면 관련 기록들이 모두 삭제됩니다. 드라마의 경우 1화부터 12화까지 관련 시리즈를 모두 삭제할 수 있습니다.

 

만약 시청기록 전체를 숨기고 싶다면, 제일 아랫부분에 보이는 모두 숨기기를 선택하면 됩니다.

 

 

시청기록을 모두 숨긴다고 선택하면,

 

 

 

위와같이 아무런 기록이 남지않게 됩니다. 필요에 따라 모든 기록을 지울 것인지, 아니면 일부 기록만 삭제할 것인지 본인이 판단해서 삭제하면 되겠죠? 아래 관련 추천글도 확인해보세요!

 

 

[관련 추천글]

 

넷플릭스 해지방법, 무료 사용기간 도중 해지 꿀팁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