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관심사/생활정보 꿀팁

KB손해보험 실비보험금 청구, 스마트폰으로 간단히 신청하는 방법

반응형

어제 감기몸살이 걸려 병원에 가서 진찰을 받고 수액을 맞고 왔습니다. 병원비가 4만원 가량이 발생해 보험사에 실비청구를 했는데요. 예전에는 영수증을 팩스로 보내거나 1~2년 모아뒀다가 보험설계사에게 전달해 보험금을 되돌려받곤 했지만, 요즘은 정말 간편해졌습니다. 스마트폰 하나만 있으면, 실비보험 보험금 청구도 정말 쉽고, 보험금도 정말 빨리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제가 가입한 KB손해보험 기준으로 보험금을 청구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KB손해보험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가 필요합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어플리케이션에서 보안을 위해 스크린샷을 방지해둬, 직접 스마트폰을 촬영했습니다.

 

KB손해보험 어플을 다운로드 후 본인인증 절차를 거치면, 본인이 가입한 보험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에 보면 자주 이용하는 기능으로 사고/긴급출동, 청구서류함, 보험금청구, 대출신청 네가지가 나와있는데, 여기서 보험금청구 메뉴를 선택하면 됩니다.

 

 

보험금 청구에 앞서 개인정보 처리에 동의를 해줘야합니다. 필수 항목에 대해 모두 동의 후 신규접수를 클릭하세요.

 

 

병원에 간 경위와 보험금을 지급받을 계좌정보를 입력하면 되는데요. 내원 경위는 간략하게 작성해도 무방합니다.

 

 

보험금 신청을 위해 청구서류를 등록해야하는데요. 보험사에 제출하기위해 병원에서 꼭 진료비영수증을 받아와야합니다. 카드 결제영수증이 아닌 진료비영수증이 필요하며, 그 외에도 보험사에 따라 필요한 서류가 더 있을 수도 있습니다. KB손해보험의 경우 진료비영수증 뿐만 아니라 진료 상세내역서와 의사 진단서도 필요로 하더군요. 참고하셔서 병원에서 서류를 받아와 미리 준비하는걸 추천합니다.

 

 

청구서류는 예전처럼 굳이 팩스로 보낼 필요없이, 어플 자체에서 바로 카메라로 촬영해 업로드만하면 됩니다. 정말 편리하죠?

 

 

청구서류까지 등록이 완료되면 보험금 청구하기 끝!

 

 

보험금 청구 접수가 완료되었다는 화면이 보이고, 곧 이어 카카오톡으로 알림톡이 옵니다.

 

 

보험금 청구접수가 제대로 완료되었다는 카톡, 그리고 일정 시간 이후 보험금 지급금액에 대한 내용도 카톡으로 알려줍니다. 그리고 바로 보험금이 계좌로 입금이 되었네요.

 

24일 오전에 병원을 방문했고, 오후에 신청해 보험금이 계좌로 입금되기까지 걸린시간은 채 6시간이 되지않습니다. 실비보험금 청구방법도 정말 간편해졌고, 보험금 수령시간도 정말 빨라졌네요.

 

참고로 실비보험 청구는 병원 진료일로부터 3년까지입니다. 따라서 1~2년전 병원에 방문해 진료를 받았다면, 해당 병원에 다시 내방해 진료영수증 및 관련 청구서류를 발급받으세요. 그리고 스마트폰 하나로 간편히 신청하세요!

 

 

[관련 추천글]

 

 

교통사고시 자동차보험 회사로부터 받아야할 보상금 4가지

교통사고 발생시 어떻게 처리해야할지 몰라 당황해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래서 광고를 보면 교통사고가 날경우 보험사만 부르면 자기들이 다 처리해준다는 식의 CF가 많습니다. 물론 보험�

saysensibility.tistory.com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