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관심사/제품 감성 리뷰

TECLAST P20HD LTE 태블릿 사용후기, P10HD 비교 리뷰

반응형

가성비가 너무 좋아 국내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브랜드, 테클라스트에서 보급형 태블릿을 출시했습니다. 바로 TECLAST P20HD인데요. 사실 출시한지는 몇 달 되었지만, 제 손에 들어온 건 얼마 되지 않아 다소 늦은 리뷰가 되었습니다. 출시되자마자 리뷰를 남겼어야 하는 건데 조금 아쉽네요.

 

테클라스트 P20HD에 대해 살짝 소개해드리자면 10.1인치 디스플레이에 램 4GB, 내장메모리 64GB를 채용한 LTE 태블릿입니다. 보통 태블릿을 출시할 때 와이파이 모델과 LTE 모델 2가지로 출시하는데요. LTE 버전이 조금 더 높은 가격으로 책정되죠. 그런데 P20HD는 기본 모델이 LTE 버전이며, 10만원 초반대 가격으로 출시된 가성비가 아주 뛰어난 제품입니다. 사양 정보는 뒷부분에 다시 소개해드리기로 하고, 테클라스트 P20HD의 개봉기와 전반적인 사용후기, 그리고 전작인 P10HD와의 비교 리뷰를 시작하겠습니다!

 

 


TECLAST P20HD 10.1인치 LTE 태블릿 리뷰

 

tPad라 적힌 포장박스, 태클라스트 태블릿은 모두 tPad라 적혀있습니다. 내부에는 얇은 완충재가 태블릿 측면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구성품은 단촐합니다. 매뉴얼과 충전 케이블, 플러그와 유심제거핀이 전부입니다. 태클라스트에서 출시된 모든 태블릿PC가 그렇듯이 액정보호필름이 기본적으로 부착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별도로 구입할 필요가 없죠.

 

 

P20HD 후면은 실버의 메탈재질로 마감되어 있습니다. 사용할 일은 거의 없는 후면 카메라도 에지 부분이 예쁘게 마감되어있네요.

 

 

측면에는 전원키와 음량 조절키, 그리고 리셋 버튼과 USB-C타입 충전 포트가 보입니다.

 

 

하단부에는 양쪽으로 2개의 스피커가 보입니다. 스테레오 사운드가 탑재되어있어 영상을 감상할 때 좀 더 풍부한 음질을 느낄 수 있을 것 같네요.

 

 

P20HD 모서리 부분에 3.5mm 이어폰 단자가 보입니다. 최근엔 블루투스 이어폰이 유행이라 이어폰 포트를 없애는 게 추세이지만, 정작 없으면 아쉬운 게 바로 이어폰 단자입니다. 

 

유심제거핀을 이용해 유심 트레이를 꺼내면 유심카드와 마이크로 SD카드를 삽입할 수 있도록 듀얼 트레이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유심을 2개 삽입하거나 유심 하나와 마이크로 SD카드 하나를 끼워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해 보입니다.

 

 

메탈 재질의 실버로 마감된 후면이 고급스러워 보입니다. 자세히 보시면 태블릿 후면에도 보호필름이 붙여져 있습니다. 10만원이라는 가격에 이 모든 걸 끼워주다니, 정말 혜자 패키지네요. 이왕이면 유선 이어폰이라도 하나 끼워줬으면 더 좋았을 것 같습니다.

 

 

자, 그럼 태클라스트 P20HD 전원을 ON 해볼게요.

 

TECLAST의 로고와 안드로이드 로고가 보입니다. To let more people enjoy the digital life. 더 많은 사람들이 디지털 라이프를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는 테클라스트의 의지가 보입니다.

 

 

언어 설정 및 와이파이 연결, 구글 계정 연동 등 몇 가지 설정을 마친 후 태블릿이 완전히 켜졌습니다.

 

 

한국어를 기본 지원하며, 유튜브나 플레이스토어 등 구글 관련 어플도 기본 설치되어있습니다. 쓸모없는 앱들이 설치되어있지 않아 클린 패치한 기분입니다. 이쯤에서 P20HD 사양 정보도 잠깐 살펴보실까요?

 

 

 


TECLAST P20HD 사양 정보

 

 

디스플레이: 10.1인치 1920*1200 IPS Sharp 스크린

램: 4GB RAM

내장메모리: 64GB ROM

외장메모리: 마이크로 SD카드 128GB 지원

CPU: UNISOC SC9863A 옥타코어 1.5GHz 프로세서

와이파이: 듀얼밴드 와이파이 2.4GHz, 5GHz 지원

LTE: B1, B3, B5, B7, B8, B20, B34, B38, B39, B40, B41 지원

- 국내 SKT와 KT 통신망 지원, 관련 알뜰통신사도 사용 가능, LGU+는 별도 확인 필요

기타 기능: GPS 탑재, OTA, OTG 지원

배터리: 6000mAh

 

 

 

 


TECLAST P20HD vs P10HD 비교

 

태클라스트 태블릿 보급형 라인으로 작년에 P10HD가 출시되었었는데요. 다섯 살 아들이 사용 중이라 살짝 비교도 해보겠습니다.

 

 

둘 다 밝기 100%로 설정했으며, 시력보호 모드는 OFF인 상태인데요. P10HD를 1년 가까이 사용해서 그런지 P20HD와 밝기 차이가 제법 납니다.

 

 

디자인을 비교해보면 P20HD의 압승입니다. 일단 베젤 부분부터 고급스러움이 남다릅니다. 스피커 역시 훨씬 고급스러워 보이고요.

 

 

후면 패널의 재질도 큰 차이를 보여줍니다. P10HD는 그냥 플라스틱이지만, P20HD는 메탈 바디로 되어있어 업그레이드되었다는 느낌을 많이 받습니다.

 

 

P10HD와 P20HD는 사양적인 부분에서 거의 동일한데요. P10HD가 3GB 램+32GB 메모리인데 반해 P20HD는 4GB 램 + 64GB 메모리라는 점. 그 외에는 거의 동일합니다. 그리고 P20HD의 디자인과 마감이 업그레이드 되었다는 점 정도겠네요. 실제 두 제품을 이용해 웹서핑을 해보면 체감속도는 거의 비슷합니다. 동일한 프로세서이기 때문에 RAM 1GB는 큰 성능차를 보여주지 않으니까요. 

 

따라서 P20HD는 P10HD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라기보다는 옆그레이드 버전으로 보입니다.

 

 

 

 


TECLAST P20HD 전반적인 사용후기

 

태클라스트 P20HD는 어두운 테마와 시력보호모드를 지원합니다. 야간에는 어두운테마를 이용해 눈의 피로도를 줄이고, 시력보호모드를 이용해 블루라이트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어두운테마와 시력보호 모드가 어떻게 동작하는지 아래 영상으로 확인해보시죠.

 

 

아이들 유튜브용 태블릿에 시력 보호 모드는 없어서는 안 될 기능이죠? 

 

 

유튜브도 감상해봤는데 IPS 패널을 이용해 아주 뛰어난 색감을 보여줍니다. 게다가 스테레오 사운드를 통해 생생한 사운드까지 느낄 수 있죠.

 

 

1080P 60 프레임까지 지원합니다. 

 

 

 

테클라스트 P20HD를 전반적으로 사용해보니, 보급형 태블릿으로 상당한 메리트를 갖고 있는 제품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유심카드를 삽입해 LTE를 사용할 수 있으므로, 통신사의 '데이터함께쓰기' 요금제를 사용할 수 있다는 점과 4GB의 RAM, 그리고 64GB의 내장 메모리. 마이크로 SD카드를 이용해 128GB를 추가로 확장해서 사용할 수 있다는 점. 7.9mm의 얇은 두께와 530그램의 가벼운 무게. 동영상 감상용으로 더할나위 없는 스펙.

 

그리고 무엇보다도 저렴하게 출시된 가격이죠. 10만원 초반대 가격이 상당히 메리트 있습니다. 아이패드나 갤럭시탭 사용도중 떨어뜨려 액정이 깨지면 액정 수리비용만 10만원 넘게 나오는데요. 이 제품은 액정깨지면 하나 새로 사면됩니다. 자녀들을 위한 태블릿으로 적극 추천합니다!

 

 

[관련 추천글]

 

 

TECLAST P20HD Black Android Tablets Sale, Price & Reviews | Gearbest

Buy TECLAST P20HD 10.1-inch 4G Tablet Android 10.0 SC9863A Call Eight-core 1.6GHz 4GB RAM 64GB Bluetooth 5.0 EU at cheap price online, with Youtube reviews and FAQs, we generally offer free shipping to Europe, US, Latin America, Russia, etc.

www.gearbest.com

 

기어베스트 회원가입, 구매방법, 쿠폰할인, 결제까지 한방에 "기어베스트 직구"

해외 브랜드 제품을 가장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은 해외직구가 답입니다. 그 중에서도 가성비 있는 중국브랜드 샤오미, 화웨이, 지윤텍 등의 제품을 구입하기 위해서는 기어베스트라는 사이트

saysensibility.tistory.com

 

태블릿에 SKT 데이터 함께쓰기 추가했더니 이렇게 편리할수가! (데함 장점)

집에 어린아이가 있다면 외출시 챙겨야하는 필수품이 몇개있는데요. 기저귀를 비롯해 아이에게 필요한 물건들이 많은데, 저희는 태블릿PC는 꼭 챙겨갑니다. 외식할때 편안하게 밥먹으려면 유튜

saysensibility.tistory.com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