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관심사/생활정보 꿀팁

제주도 택배비, CU편의점 택배비용과 할인쿠폰 사용 꿀팁

반응형

중고거래를 가끔 하는 편인데, 이번에 구매자가 제주도에 산다고 하네요. 보통 섬과 같은 도서지역일 경우 배송비가 추가로 발생하는데요. 제주도로 택배를 보낼 경우 택배비가 얼마나 발생하는지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그리고 CU편의점에서 택배를 보낼 때 할인쿠폰 받는 방법도 알려드릴게요.

 

◆ CU편의점 택배 택배비용

 

CU편의점 택배인 PostBox 운임표입니다. 편의점 택배의 경우 부피는 상관없이 단순히 무게로만 택배비를 결정하는데요. 제품 무게가 1Kg일 경우 동일권이 4,000원이고 타권이 4,500원 그리고 제주권이 7,500원입니다.

 

동일권이란 택배 발송자와 수신자가 모두 부산에 살 경우를 말하며, 타권은 지역이 다른 경우를 말합니다. 예를 들어 부산-서울 또는 창원-전주처럼 '도'를 넘어가는 경우죠. 제주도의 경우 택배 무게에 따라 다르지만 동일권에 비해 적게는 2,200원 많게는 3,500원까지 차이가 납니다. 따라서 택배를 보내기 전 미리 택배요금을 확인해보는 게 좋겠죠?

 

 

 

제주도가 아닌 다른 섬, 도서지역의 경우 택배비가 4,000원 추가되며, 50만원 이상인 고액상품인 경우 2,000원이 추가됩니다. 따라서 택배 접수할 때, 제품 금액에 50만원 이하로 입력하면 2,000원을 아낄 수 있습니다. 만약 택배 분실사고가 날 경우 기입한 제품 금액으로 보상해주므로, 잘 판단하시는 게 좋겠죠?

그리고 편의점 택배를 착불로 보낼 경우 착불 수수료가 300원 발생하며, 이는 택배 수령자가 부담합니다. 

 

 

◆ CU편의점 택배 할인쿠폰 사용하는 꿀팁

 

CU편의점이나 GS편의점이나 동일합니다. 택배 접수를 위해 편의점에 방문하기 전에 컴퓨터나 스마트폰 어플에서 미리 예약을 하면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습니다. 위 사진과 같이 CU POST 어플을 다운로드 후 회원가입을 한 뒤, 택배 예약을 해주세요.

 

 

택배 예약을 할 경우 할인쿠폰이 발급되는데요. 할인쿠폰은 하루 1건, 그리고 누적되지 않습니다. 할인쿠폰은 200원이며, 착불 택배일 경우에는 사용할 수 없고 선불 택배로 보낼 때만 사용할 수 있어요.

 

 

 

◆ 편의점 택배 이용방법 (할인쿠폰 사용방법)

 

PC 또는 스마트폰으로 택배 예약 → 근처 편의점 방문 → 회원 로그인 후 미리 예약해둔 제품 선택 → 택배 무게 실측 → 수령인 정보(이름, 주소, 휴대폰 번호) 확인 → 할인쿠폰 사용에 체크 → 운송장 출력 후 택배에 부착하고 카운터 접수 → 택배비 계산

 

할인쿠폰을 별도로 문자로 전송하거나 하진 않습니다. 택배 접수 시 기계 화면에 있는 체크박스를 선택해줘야 할인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