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드라이브에서 룸미러형 블랙박스인 "파인뷰 R2"가 출시되었습니다. 파인뷰 R2는 기존의 블랙박스와 달리 룸미러 방식이기때문에 차량의 전방 유리창을 깔끔하게 유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우선 어떤 제품인지 유튜브 영상으로 살펴보시죠.
영상에서 보셨다시피 파인뷰 R2는 룸미러에 장착해 사용하는 제품으로, 전/후방을 블랙박스로 녹화하는 동시에 주행중 후방을 선명한 화면으로 확인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정차시에는 룸미러 디스플레이에서 촬영된 블랙박스 영상도 바로 확인할 수 있고요.
일반적인 룸미러 시야각은 사각지대, 특히 조수석 뒷편의 상황까지 전부다 보여주지 못하기때문에 차선 변경할때 상당히 주의를 기울여야하는데요. R2는 넓은 화각의 와이드뷰 후방카메라가 탑재되어있어 초보운전자들에게도 상당히 편리한 제품입니다.
SUV차량의 경우 트렁크에 짐을 많이 넣을 수 있는데, 이로인해 룸미러로 후방을 볼 수 없는 상황이 간혹 생깁니다. 하지만 파인뷰 R2만 있으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뒷자석에 사람이 많이타도, 짐을 많이 실어도 후방카메라를 통해 룸미러에서 쉽게 후방상황을 확인할 수 있으니까요.
일반 LCD모니터를 측면에서 바라보면 또렷하지않고 마치 빛이 반사된것처럼 잘 보이지 않죠? 파인뷰 R2는 고화질 TV에 주로 사용되는 IPS 패널을 적용해 시야각이 아주 넓은 제품입니다. 또한 11.66인치의 디스플레이로 후방 상황을 아주 넓게 파악할 수 있죠.
디스플레이형 룸미러이기때문에 야간에 눈부심은 발생하지않을까 우려되신다고요? 걱정마세요. 화면밝기 자동조절 기능도 탑재되어있으니까요. 낮에는 보다 밝고 선명하게 보여주고, 밤에는 눈부심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밝기를 알아서 조절해줍니다.
이러한 편의기능을 가진 제품은 실제 블랙박스의 기능을 구현하지 못할까 걱정하시는 분들도 있을텐데요. SONY STARVIS 센서가 탑재되어있고, HDR 기능으로 낮은 물론 밤에도 걱정없이 운전가능합니다. 게다가 전방 카메라와 후방카메라 모두 풀HD화질 카메라가 탑재되어있으니까요.
또한 고성능 듀얼코어 CPU를 탑재해 영상 처리속도나 스크린 터치반응도 빠르기때문에 답답함 없이 사용할 수 있지요
.
파인뷰 R2, 정말 기대가 되는 제품이죠?
현재 파인드라이브에서 파인뷰 R2 출시기념으로 제품을 미리 사용해볼 체험단을 모집하고 있는데요. 관심있다면 체험단에 신청해 미리 써보는 건 어떨까요?
[체험단 모집정보]
모집인원: 50명 (SUV 차종 소지자)
모집일정: 2021년 1월 29일(금) ~ 2021년 2월 14일(일)
발표일: 2021년 2월 15일(월)
최우수 체험단 10명 - 체험제품 제공
미션완료 체험단 - 파인뷰 R2 50% 할인쿠폰 제공
체험단 선정시 4~5개의 미션이 주어지게 되는데요. 미션에 맞춰 직접 사용해본 후기를 유튜브나 블로그, 활동중인 카페, 인스타그램 등 각종 SNS에 공유하면 됩니다. 관심있다면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