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관심사/블로그 수익모델

티스토리 무료스킨 추천, 어포스트117 반응형 2단 심플리트3

반응형

지금 보고 계시는 '감성으로 말하다'라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한 지 벌써 5년이나 되었습니다. 처음 티스토리라는 블로그를 알게 되고 지금까지 계속 써온 블로그 스킨은 마크쿼리 Spider's Web 스켈레톤인데요.

 

 

마크쿼리 Spider's Web 스켈레톤 스킨이 적용된 모습

 

5년 전에는 티스토리 스킨에도 반응형 스킨이 그리 많지 않았었는데, 전설의 티스토리 블로거인 '빅하위'님이 사용하던 스킨이 바로 이거였죠. 군더더기 없고 깔끔한 디자인이 너무 마음에 들어, 저도 지금까지 고집해왔는데요. 아쉬운 점이라면 카테고리 화면에서 썸네일이 없다는 점과 모바일 환경에서 메뉴 버튼 작동이 원활하지 않다는 점. 몇 가지 단점이 없지 않아 있었습니다. 게다가 블로그 로딩 속도가 아주 느려져 블로그에 새 옷을 입히기로 마음먹고 있었는데, 마음에 드는 스킨을 찾기가 쉽지 않더군요.

 


 

 

그러다 발견한 스킨, 바로 어포스트117 반응형 2단 심플리트3입니다.

(2021년 5월 9일, 이 블로그에 적용되었습니다.)

 

어포스트117 반응형 2단 심플리트3 스킨이 적용된 모습

저는 개인적으로 반응형 2단 스킨을 좋아하는 편인데요. 지금까지 본 반응형 2단스킨 중 단연 최고입니다. 게다가 무료로 배포 중인 스킨이라는 점. 유료 스킨을 포함해도 이만한 스킨은 없는 듯합니다. 

 

스킨 적용 후 몇 가지만 커스터마이징 해서 사용 중인데요. 현재까지 손댄 것은 폰트체 변경, 그리고 폰트 사이즈를 좀 더 크게 했고요. 메인화면이나 카테고리에서 포스팅 제목이 잘리는 것도 변경해줬습니다. 하나씩 본인 스타일에 맞춰가는 것도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는 묘미죠.

 

제 블로그에 적용된 어포스트117 반응형 2단 심플리트3 (스킨명이 너무 길어요...)를 사용하고 싶다면, 아래 블로그에서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당연히 무료로 사용할 수 있고요. 기본 세팅하는 방법까지 잘 나와있습니다.

 

 

티스토리 스킨 117 - 반응형 2단 심플리트3

티스토리 스킨 117 : 반응형 2단 심플리트3 * 썸네일 이미지를 크게 적용한 모던한 디자인의 2단 반응형 스킨입니다. * 썸네일 이미지 크기를 크게 설정해 인라인 스킨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커

blogpack.tistory.com

 

그리고 몇 가지 커스터마이징 하는 방법도 포스팅할 예정이니, 제 블로그 카테고리 '블로그 수익모델'에서 확인해보세요!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