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관심사/생활정보 꿀팁

암보험 가입시 꼭 알아야할 암 종류: 일반암,유사암,소액암,고액암

반응형

예전에 포스팅한 적이 있었는데, 저희 어머니가 대장암에 걸려 작년 수술을 받으셨습니다. 2기에서 3기로 넘어가는 시점에 발견되어, 다행히도 다른 장기로 전이가 되지 않아 무사히 수술을 마쳤고요. 현재는 아주 건강한 상태입니다.

만약 대장암 수술후기 관련 포스팅이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보세요.

# 어머니 대장암 검사부터 수술까지 후기, 대장암 초기증상과 수술비

 

어머니 대장암 검사부터 수술까지 후기, 대장암 초기증상과 수술비

저희 어머니가 지난달 대장암 진단을 받았고, 현재는 수술까지 완료한 상태입니다. 이제 곧 항암치료를 시작할 예정인데요. 처음 대장암 선고를 받고 앞으로 어떻게 해야하는지, 수술비는 얼마

saysensibility.tistory.com

 

 

대장암은 유전력이 있다고해서 혹시 몰라 저도 암보험에 가입하기로 했습니다. 막상 가입하려고 보니 암의 종류가 상당히 많고, 분류도 참 다양하더라고요. 일반암과 유사암, 그리고 소액암과 고액암까지, 일반인들이 잘 모르는 암의 분류와 종류들. 오늘은 암보험 가입 시 꼭 알아두어야 할 암 종류들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1. 일반암


2번항목에서 소개해드릴 유사암을 제외하고는 모두 일반암 범주에 속합니다. 암을 분류하는 범주중 가장 포괄적이며, 고액암이나 소액암도 일반암에 포함되어있습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위암, 간암, 폐암, 대장암, 유방암, 자궁암 등이 포함됩니다.


2. 유사암


유사암이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암과 유사하다고해서 불려지는 말입니다. 일반암을 보통 1기에서 4기로 규정한다면, 유사암은 1기 이전 단계를 말합니다. 0기암이라고도 불리며, 조기에 발견된 암을 말하는데요.

옛날에는 유사암에 대한 보험이 별도로 없었습니다. 최근에 들어서야 의료기술의 발달과 건강검진을 통해 암을 조기발견하는 경우가 많아지다 보니, 이와 관련된 보험이 늘어난 상태입니다. 갑상선암을 비롯해 기타피부암, 경계성종양, 제자리암이 유사암으로 분류됩니다.

 

 

 

3. 소액암


소액암이란 상대적으로 치료가 쉽고, 치료비가 적게 드는 암을 말합니다. 소액암 종류에는 자궁암과 유방암, 방광암, 전립선암이 있으며, 일반암 진단비의 20% 수준에서 보험보장이 됩니다. 



4. 고액암


고액암은 치료비가 많이 들어가는 암종류를 의미합니다. 일반적으로 일반암을 가입할 때 특약으로 넣게 되며, 치료비는 많이 들지만 발병률이 낮기 때문에 보험료는 그리 비싼 편이 아닙니다.

고액암은 보통 3대암 또는 5대암으로 나뉘며, 골수암, 뇌암, 혈액암이 3대 고액암으로 불립니다. 여기에 식도암과 췌장암을 포함해 5대 고액암으로 분류되기도 하는데요. 10대 고액암도 있는 보험사도 있습니다.


이상으로 암 종류와 분류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요. 보험 가입 전 잘 살펴보고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