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관심사/제품 감성 리뷰

Foqucy GX100 빔프로젝터 사용후기, 가성비 프로젝터 찾는다면 추천

반응형

코로나 이후로 영화관에 가기가 정말 어려워졌습니다. 갈 수는 있지만 가지 못하는 현실이 참 아쉬운데요. 그래서 빔프로젝터를 이용해 우리 집에 작은 영화관을 만들어보기로 했습니다. 주말을 이용해 일주일에 한 번은 6살 아들과 함께 재미있는 애니메이션을 보려고요. 그래서 이것저것 검색하다 가성비 좋은 빔프로젝터를 하나 발견했는데요. 바로 Foqucy GX100입니다.

 

Foqucy GX100 리뷰를 시작하기전 간단히 한줄평으로 요약을 하자면,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작은 사이즈. 직관적인 인터페이스, 와이프도 쉽게 세팅할 수 있는 간단한 사용방법. 그리고 무엇보다도 저렴한 가격이 메리트인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화려한 디자인도 아니고, 아주 뛰어난 성능을 보여주는 제품은 아니지만 5만원대라는 가격대에 아주 만족스러운 가성비를 갖춘 제품임에는 틀림없습니다. 그럼 GX100 리뷰를 본격적으로 시작해 볼까요?

 

 


 

Foqucy GX100 빔프로젝터 사용후기


GX100 구성품입니다. GX100 프로젝터 본체와 전원케이블, 그리고 노트북이나 PC와 연결할 수 있는 HDMI 케이블, 리모컨과 매뉴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45X130X57mm 사이즈로 디자인은 살짝 투박해보이기도 합니다.

 

 

프로젝터 상단부에는 간단한 조작키들이 몇개 보이는데요.

 

 

하지만 리모컨이 있기때문에 프로젝터 상단에 있는 버튼을 누를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GX100 후면에는 HDMI 포트와 마이크로SD카드, USB 포트가 있어 다양한 기기들과 연결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3.5mm 오디오 잭이 있어서 헤드폰을 연결해 늦은 시간 가족들이 모두 자고있을때, 혼자서도 영화를 즐길 수 있습니다.

 

 

측면에는 포커스 링이 있어서 초점이 안맞을때 수동으로 맞출 수도 있습니다..

 

 

자, 대략적인 디자인 리뷰는 여기까지 하도록 하고, GX100 빔프로젝터를 실행시켜 볼까요? 

 

 

홈화면으로 진입한 모습입니다. PC의 윈도우 진입처럼 시간이 걸리는 게 아니라 전원 버튼을 누르면 위 사진처럼 바로 실행됩니다. 딜레이가 없다는 것도 장점이고요. 최대 100인치까지 화면 크기를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정말 영화관에 온듯한 기분이 듭니다.

 

하지만 위 화면을 보면 알겠지만 빔 프로젝터가 아래에서 위로 비추다보니 살짝 사다리꼴 형태로 보입니다. 키스톤 기능이 없기 때문에 어쩔 수가 없지요.

 

 

하지만 GX100 바닥면에 삼각대 마운트 홀이 있어요. 따라서 빔프로젝터용 삼각대 저렴한 것 하나만 구입해두면 키스톤 기능이 필요없으니 굳이 걱정할 필요도 없습니다.

 

 

옵션에서 언어설정도 가능한데, 아쉽게도 한글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영어로 설정해둬도 그리 어렵지 않은 수준이기도 하고, 딱히 번역이 필요하지도 않습니다. 세팅하는 것 외엔 언어자체가 필요없거든요.

 

 

그 외에도 색온도나 화면비율, 소리설정 등 몇가지 세팅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딱히 손댈 것도 없습니다.

 

 

영화를 하나 실행해보니 생각보다 괜찮습니다. 스펙상으로는 1080P까지 지원한다고 되어있네요.

 

 

이번에는 유튜브를 실행해봤는데, 깜짝 놀랬습니다. 오디오가 정말 좋거든요. 예전에 다른 빔프로젝터가 하나 더 있었는데, 빔프로젝터 자체에서 발생하는 팬 소음 때문에 소리가 잘 들리지 않아 별도의 스피커를 설치해야만 했었거든요. 그런데 GX100은 듀얼 내장 스피커가 장착되어있어 음질도 괜찮고 볼륨도 상당히 큽니다. 볼륨을 최고 100까지 올릴 수 있는데, 실내에서는 20 정도만 해둬도 충분하거든요. 볼륨이 크기때문에 캠핑장 같이 야외에서도 사용하기에 충분히 좋을 듯 합니다.

 

 

사진만으로는 실감이 안 나실 것 같아 동영상으로도 담아봤는데요. 한번 느껴보세요. (실제 눈에 보이는 것보다 화면이 밝게 촬영되었으니 참고하세요.)

 

 

적당한 성능에 가성비 좋은 빔프로젝터를 찾는다면, Foqucy GX100을 추천합니다!

5만원으로 우리집 작은 영화관을 만들어보세요. 연인, 가족, 아이들이 정말 좋아할꺼에요.

 

 

 

62483.0₩ 27% OFF|Foqucy GX100 프로젝터 1080P HD 투명 프로젝션 1800 루멘 미니 홈 미디어 플레이어 비디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ko.aliexpress.com

보다 상세한 제품사양은 위 링크를 참고하세요.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