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업무 관련 정보/엑셀 PPT

파워포인트 가로 세로 방향 변경 및 PPT 슬라이드 사이즈 변경 방법

반응형

학교나 회사에서 다른사람들이 작성한 파워포인트를 볼때, 간혹 특이한 형태의 PPT 자료를 만날 수 있습니다. 우선 몇가지 PPT 사례를 살펴보겠습니다.

 

화면비율 4:3인 가장 일반적인 사이즈의 PPT 자료입니다.

 

이 PPT는 화면비율 16:9인 와이드 슬라이드 형식입니다. 4:3 비율에 비해 뭔가 센스가 있어보이는 비율이죠.

 

이번에는 가로 형태의 PPT가 아닌 세로 슬라이드 형태의 PPT입니다. 빔프로젝트 특성상 발표자료에는 많이 사용되지 않고있으며, 출력물 형태의 PPT 자료로 많이 사용됩니다.

 

오늘은 위와같이 감각적이고 센스가 넘치는 PPT 자료를 만들 수 있도록 슬라이드 사이즈를 변경하고, 파워포인트 가로 세로 방향도 변경하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파워포인트 슬라이드 사이즈

및 가로 세로 변경방법

 

파워포인트를 실행하면 가장 먼저 보이는 모습입니다. 가장 일반적인 형태인 4:3 화면비율인데요. 다른 슬라이드 사이즈로 변경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파워포인트 상단탭에서 디자인을 선택한 뒤 페이지 설정을 눌러주세요.

 

페이지 설정 팝업창이 나오는데, 슬라이드 크기에서 화면비율을 변경할 수 있고, 방향에서 슬라이드 가로 세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다른 사이즈로 우선 변경해볼까요?

 

슬라이드 크기를 16:9 비율로 변경한 모습입니다. 마이크로 오피스 2007 기준이며, 최신 오피스 버전에서는 와이드라고 표기되어 있습니다. 이번에는 가로 세로 방향을 변경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화면비율 4:3에 슬라이드 방향을 세로로 변경한 모습입니다.

 

이건 16:9 화면 비율에 슬라이드 세로방향인데요. 폭이 좁고 세로로 길기때문에 그렇게 많이 사용되지는 않습니다. 이처럼 PPT 슬라이드 사이즈나 방향을 변경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한데요. 처음부터 사이즈와 방향을 결정하고 파워포인트를 만들면 편하지만, 이미 만들어 놓은 PPT 자료를 수정하려면 조금 번거롭습니다. 예시를 들어볼게요.

 

 


이미 만들어둔 PPT

사이즈 및 방향 전환방법

 

화면비율 16:9인 와이드 슬라이드 PPT 자료를 화면비율 4:3인 세로 방향의 PPT로 변경해보겠습니다.

 

슬라이드 사이즈와 방향이 변경되면서 기존에 만들어 둔 PPT자료의 비율이 이상하게 변경되었습니다. 최신 버전의 파워포인트에서는 비율이 망가지지않고 조절할 수 있도록, 이미지 최대화 또는 맞춤 기능이 있기도 한데요. 그렇다고해서 자연스럽게 변경되는 것만은 아닙니다. 하나하나 수정을 해줘야하는데요.

 

필요없는 부분은 마우스 드래그를 해서 지워버리고,

 

원하는 부분도 마우스 드래그를 해서 옆으로 늘려주면 됩니다.

 

번거롭긴하지만 생각보단 간단하죠? 하지만 이때 표, 그래프가 있거나 글자가 많을 경우 후작업을 많이 해줘야하기도 하므로 그럴 경우엔 화면비율이나 방향을 변경하지 않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상으로 파워포인트 화면비율 변경과 가로 세로 방향 변경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아래 관련추천글에서 다른 PPT 꿀팁들도 확인해보세요!

 

 

[관련 추천글]

 

#파워포인트[PPT] 배경 편집 및 로고 제거 방법 - 슬라이드마스터

 

파워포인트[PPT] 배경 편집 및 로고 제거 방법 - 슬라이드마스터

인터넷에서 마음에 드는 PPT템플릿을 다운받게되었는데, 일부 배경이 마음에 안들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무료PPT 템플릿 제공 사이트의 로고가 있을때가 있는데요. 제거를 하려고 마우스로 눌러

saysensibility.tistory.com

 

#파워포인트 PPT 글꼴포함 저장 방법 (다른 컴퓨터에서 폰트 안깨지게 하는법)

 

파워포인트 PPT 글꼴포함 저장 방법 (다른 컴퓨터에서 폰트 안깨지게 하는법)

파워포인트로 문서를 작성하고 프레젠테이션을 하기위해 단상에 올라섰는데, 폰트가 깨져 난감한적 없으신가요? 과제를 위해 밤새가며 디자인을 예쁘게 꾸몄는데, 글꼴이 엉망진창이 되어버리

saysensibility.tistory.com

 

#파워포인트[PPT] 사진 용량 줄이는 방법

 

파워포인트[PPT] 사진 용량 줄이는 방법

회사에서 직원에게 PPT자료를 받았는데, 용량이 무지막지하게 클때가 있습니다. 사진이 많다고하더라도 보통 30장기준 자료도 10메가를 넘길까말까인데요. 고작 10페이지짜리 자료가 10메가바이

saysensibility.tistory.com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