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업무 관련 정보/기업 소프트웨어

기업 무료 백신 - 어베스트(avast) 설치방법

반응형
이번에는 어베스트 설치방법에 대해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어베스트가 무엇인지 궁금하시다면 아래 페이지부터 읽으시면됩니다.

http://saysensibility.tistory.com/32


먼저 아래의 어베스트 포 비즈니스(avast for business) 페이지에 접속합니다.

http://www.avast.com/avast-for-business



첫페이지를 보시면 '비즈니스용 어베스트는 원하는만큼 언제든지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관리자나 디바이스의 수와 관계없이 무제한으로 제공한다'고 되어있습니다. 간혹 어떤 블로그에서는 1년만 무료사용이라고 잘못된 정보를 알리기도하는데, 기간과 관계없이 무료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1. 먼저 메인페이지에서 상단 우측의 로그인을 클릭하세요.



2. 회원가입을 하셔야하므로, 우측 상단의 Register를 누르시고요.



3. 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 물론 모든 항목은 영어로 기입하셔야합니다.
Company name : 회사명
Regeion : 지역(언어)
☞ 기본적으로 한국(English)라고 되어있으니 별도로 바꾸지않아도 됩니다.
First name/Last name : 이름
Company Email : 회사메일
☞ 회사전용 메일을 등록하셔야 나중에 관리가 편해집니다. 전직원 PC현황을 확인할수있는 admin 계정이됩니다.
Password/Retype Password : 비밀번호/재입력


관리자 계정이 생성되었습니다. 아직 설치된 PC가 없으므로, 디바이스가 0으로 되어있네요.


4. 하늘색으로 깜빡이고 있는 Add new devices를 클릭하여 PC에 설치를 해보겠습니다.


디바이스를 추가하는 방법이 두가지인데요. 하나는 인스톨러를 다운로드하여 설치하는것이고, 다른 하나는 메일을 전송하여 다운로드 링크페이지를 통해 설치를 하는거입니다. 메일을 통한 다운로드는 다른 직원들에게 설치를 유도할때 사용하면되고, 본인의 컴퓨터에 설치할경우 바로 인스톨러를 다운하시면됩니다.


5. Classic Installer를 체크하고 주황색 박스의 업그레이드를 누르세요.



6. 설치버튼을 누르면 자동 설치가되며,  시간은 3분정도로 간단하게 설치가 됩니다.


Activation에 1이라는 숫자가 생겼습니다.


7. Activte now를 클릭하여 활성화를 해줍니다.


베이직버전을 쓸것인지 프리미엄버전을 쓸것인지 선택하라네요. 어베스트가 기업고객에게 백신을 무료로 제공하면서, 어디서 수익을 창출할지 궁금했는데 바로 이것입니다. 다양한 기능을 사용하려면 프리미엄버전을 쓰시면서 매달 2달러씩 결제하면되는데요.




8. 어차피 우린 무료로 사용할것이기때문에,  좌측의 베이직버전의 Stay free를 눌러줍니다.


9. 디바이스 1개가 활성화 되었다고 뜨나요?  그럼 완료하신겁니다.


10. 어베스트 프로그램에서 보호중이라고 뜨면 완료된것입니다.

지금까지 회사등록 및 관리자계정PC에 백신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전직원 PC에 설치하는 방법과 보다 프로그램을 가볍게 사용할수있도록 설정하는 방법(옵션)에 대해 설명하도록하겠습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