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관심사/컴퓨터 PC 꿀팁

PDF파일을 파워포인트(PPT)로 변환하는 방법 - 프로그램없이 사이트에서 간단히

반응형

지난 포스팅에서 PDF파일의 용량을 줄이는 방법과 PDF파일을 엑셀로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었는데요. 카테고리의 [생활정보-꿀팁]에서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이미 PDF로 변환된 PPT파일을 PDF에서 파워포인트로 원상복구시키는 방법입니다. 엑셀이든 PPT든 PDF로 한번 변환한 파일을 다시 원상태로 되돌릴수있나?라는 의문이 많이 들었는데, 이게 되더라고요. 참 과학의발전은 실로 놀랍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방법 역시 프로그램 다운로드 없이 간단하게 변환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오늘 PDF에서 PPT로 변환할 예제 파일입니다. "기업내 경비절감방안"에 대한 파워포인트 자료인데요. 해피캠퍼스에서 절찬리에 판매중입니다. 관심있으시면 아래 해피캠퍼스 링크에서 구매하시면 됩니다.


☞ 해피캠퍼스 자료: 기업내 경비절감방안, 소모품/비용/경비/낭비/현장개선/레이아웃 보러가기



먼저 위의 PPT자료를 PDF파일로 변환한뒤 다시 PPT로 변환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PDF를 PPT로 변환할 경우 어떤 차이점이나 오류가 발생하는지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PDF를 PPT로 변환시키기 위해 다음 링크의 웹사이트로 접속합니다. ☞ 스몰PDF 바로가기 

메인페이지에서 주황색으로 되어있는 [PDF PPT변환]을 클릭합니다.




위 화면에서 변환시키려고하는 PDF파일을 마우스로 끌어서 옮깁니다. 전문용어로 Drag&Drop이라고도 하죠.




업로드를 진행한 후 자동으로 변환을 실행합니다.




완료! 스몰PDF 사이트에서 실행할수있는 기능들은 참 간단합니다. 일단 사이트 자체가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라 사용하기 쉬운 것 같습니다. 그럼 변환이 완료된 파일을 다운로드 후 원본파일과 어떤 차이점이 발생되었는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원본파일부터 보시겠습니다.



이번엔 PDF를 PPT로 변환한 파일입니다.



차이점 발견하셨나요? 차이점이 거의 없습니다. 원본파일의 이미지와 텍스트를 그대로 구분하여 PPT로 변경되었습니다. 글씨체가 약간 달라진것 외에는 거의 차이점이 없는데요. 일부 텍스트를 이미지로 변환한 부분이 있긴한데, 이건 일반적인 글씨체가 아니었기때문에 그럴수도 있다고 생각됩니다. 또한 참고로 애니메이션 효과는 없어집니다. 이부분은 당연한 결과라 생각되어지며, 그 외 95% 정도는 원본파일과 동일한 수준입니다. 



이 정도면 수수료를 받아도 되지않나?라는 생각이 들 정도인데요. 다시한번 말씀드리자면 제한적으로 무료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지난 포스팅에서도 알려드렸는데, 한시간에 2개의 파일만 무료로 변환할 수 있는데요. 무제한으로 이용하려면 회원가입후 $6/월 비용을 내면됩니다. 하지만 변환한지 1시간이 지나면 또다시 2개의 파일을 변환할 수 있으니, 사용량이 많지않다면 무료로 계속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스몰PDF의 다른기능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하단의 네이버 이웃추가 버튼을 누르시면 유용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