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관심사/블로그 수익모델

웹사이트, 다른 사람의 블로그 일일방문자수 확인하는 방법

반응형

다른사람의 블로그를 방문하다보면 일일방문자수를 공개해놓은 블로그가 있고, 비공개로 해둔 블로그가 있는데요. 과연 이사람의 블로그는 하루에 몇명이나 들어올까?라고 궁금할때가 있습니다. 오늘은 웹사이트나 다른 사람의 블로그 일일방문자수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하단의 링크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 웹사이트 인포머닷컴 바로가기



Complete information about any website.


어떤 사이트든 정보를 확인할수 있다고 되어있네요. 경쟁사, 유사사이트, IP/DNS 확인, WHOIS 도메인 관련된 정보를 얻을수가 있는데요. 일단 위 그림의 하단부분에 있는 "Search for domain or keyword"부분에 원하는 사이트의 URL주소를 넣으면 됩니다. 먼저 네이버를 한번 검색해보겠습니다.




네이버는 하루 방문자수가 약 1,352만명 정도되네요. 하루 페이지뷰가 1억 5,800만 정도됩니다. 제 블로그 방문자수가 이정도되면 얼마나 좋을까요? 하단에 도메인 관련 정보도 나와있네요. 이번에는 다음을 한번 찾아볼까요?




다음은 일일 방문자수가 약 544만명으로 페이지뷰는 4,663만 페이지가 됩니다. 네이버에 이어 국내 2위 포털사이트인데, 거의 2~3배 정도 차이가 나네요. 이번에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한번 검색해볼까요? 제 블로그 주소를 한번 넣어봤습니다.




어라? 안나옵니다. 블로그는 다 안되는건가 싶어서 최근 주의깊게 관찰하고 있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한번 검색해봤습니다.



일일 방문자수 4,822명에 베이지뷰가 15,000뷰 정도되네요. 이게 되는 블로그가 있고 안되는 블로그가 있는데, 대체적으로 트래픽이 높은 사이트와 블로그만 확인이 가능한 것 같습니다. 제 블로그의 경우 하루 방문자수가 1,500명정도에 페이지뷰는 3~4,000정도 되는데요. 최소한 페이지뷰가 1만뷰는 되어야 확인이 가능하지않을까 생각되네요. 혹시라도 벤치마킹하고 싶은 사이트나 블로그가 있는데, 일일방문자수를 공개해두지 않았다면 이 방법으로 조회해볼수가 있겠네요. 그리고 위에 나오는 방문자수 수치는 실시간인지, 하루전 기준인지는 확인이 안됩니다. 그리고 정확한 데이터값인지도 확인하기 어려우니 대략적인 수준만 가늠해보시길 바랍니다.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해주시고, 카테고리 "직장인 투잡"에서 블로그로 수익을 얻는방법을 확인할 수 있으니, 다른글도 읽어보시면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