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감성스토리

1분만에 사진실력을 올리는 다섯가지 꿀팁

반응형
카메라에 갓 입문한 초보이신가요? 아니면 전문가 수준의 포토그래퍼이신가요? 어느쪽이든 상관없습니다. 마음에드는 사진을 얻기위해서는 오랜 시간과 노력이 필요한데요. 오늘은 1분만에 사진실력을 향상시킬수있는 꿀팁을 가져왔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남아프리카의 포토그래퍼인 셸던 에반스 (Sheldon Evans)가 공개한 내용으로, 촬영시간을 줄일수있는 다섯가지 꿀팁입니다.


집에서도 손쉽게 찾을 수 있는 소품을 활용해 간단하면서도 최고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다섯가지 방법. 지금부터 하나씩 보시죠.


#1. 보케사진 찍는법

보케사진이란 빛망울 사진이라고도 하는데요. 일반적으로 조명과 같은 불빛에 초점을 날려 배경을 흐리게하는 촬영기법으로 꽃보케 등 다양한 연출이 가능합니다.


스파이더맨 피규어 뒷쪽에 빛망울이 생긴 보케 사진인데요. 사실 찍는 방법이 크게 어렵지는 않습니다. 피사체에 초점을 잡으면 자동적으로 배경이 흐려지게 되므로 아웃포커싱효과로 위와같은 사진을 얻을 수 있습니다. 카메라의 조리개 우선모드인 A모드로 촬영하면서 피사체와 배경의 거리를 충분히 떨어트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카메라에 갓 입문한 초보들을 위한 팁!



그냥 보케사진을 인터넷으로 찾아 뒤에두고 찍으면됩니다! 정말 간단하죠?



#2. 자연스러운 플래쉬 색감

DSLR로 실내에서 촬영할 경우 스트로보 혹은 플래쉬는 필수입니다. 조리개값이 아주 낮은 렌즈라면 없어도 될지 모르겠지만, 일단 렌즈가격이 만만하지 않으므로 내장플래쉬라도 켜고 촬영해야하는데요. 이때 아래사진처럼 다소 부자연스럽게 촬영이 됩니다.


After 사진처럼 보다 자연스러운 색감을 갖고싶다면?



흰색비닐봉지를 이용해 플래시를 감싸면 됩니다. 간단하면서도 쉽죠?


#3. 렌즈 플레어효과

렌즈 플레어효과란 빛반사로 인해 약간 몽환적인 느낌이 들게 만드는 기법인데요. 감성사진을 찍을때 많이 사용하기도합니다. 아래사진을 참고하세요.


빛이 반사된 느낌이 너무 예쁘죠? 이 사진도 간단하게 연출할 수가 있습니다.



바로 씨디를 이용하면 됩니다. 어렵지 않죠?



#4. 필름 번효과

렌즈플레어효과와 비슷한 느낌인데요.


어떻게하면 간단히 위사진처럼 연출할 수 있을까요?



이번에는 성냥입니다. 성냥을 이용하면 간단히 해결할 수가 있는데요. 이때 카메라에 너무 가까이 갖다대지않으시길 바랍니다. 렌즈가 불에 녹을수도 있으니까요.


#5. 비디오 슬라이드 효과

이번에는 사진이 아닌 동영상 촬영시 자연스러운 슬라이드효과를 나타내는 방법입니다.


타올 한장을 깔고 카메라를 올려둔뒤 살짝 당기면 위와같은 연출이 가능합니다. 참 쉽죠?

이상 집안에서 쉽게 찾을 수있는 소품을 활용해 사진 기술을 업그레이드할수있는 꿀팁 다섯가지 였습니다. 아래 유튜브 영상을 보시면서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카테고리 '사진작가 소개'에서 감성사진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관심있다면 감성사진도 감상해보세요.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