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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무 관련 정보/엑셀 PPT

엑셀(Excel) alt단축키로 문서작업 빨리하는 꿀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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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셀 사용할때, 수많은 단축키를 하나하나 외울수는 없기때문에 하나하나 아이콘을 누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게다가 아이콘이 한군데에 모여있는 것이 아니라,
홈, 삽입, 페이지 레이아웃, 수식, 데이터, 검토, 보기 등 여러 탭에 나뉘어져있어
필요한 기능을 찾기도 번거로운데요.

따라서 오늘은 자신만의 단축키를 만들어 편하게 사용하는 방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바로 '빠른 실행 도구 모음 사용자 지정'인데요.

 

 


주황색 박스로 되어있는 부분처럼 자주 사용하는 메뉴를 등록하는 방법입니다.
빠른 실행 도구 모음을 등록한 뒤 alt키를 활용하여 쉽게 단축키로 만들어 사용할 수 가 있다는 것인데요.
어떻게 하는 것인지 잠깐 살펴보자면, 알트키를 누르면 아래 사진처럼 숫자버튼이 나옵니다
그 후 해당숫자를 누르면 단축키처럼 실행이 되는데요. 신기하죠?

 

 


먼저, '빠른 실행 도구 모음 사용자 지정'을 등록하는 방법부터 알아보겠습니다.

 

 


1. 엑셀 상단부의 메뉴화면 빈공간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합니다.
그럼 위 사진처럼 '빠른 실행 도구 모음 사용자 지정'등록할 수가 있는데요. 눌러 보세요.

 

 


2. 자주 사용하는 메뉴 등록화면이 나오는데요.
원하는 명령을 선택하여 추가버튼을 누르면, 오른쪽으로 이동됩니다.
만약 원하는 명령이 보이지 않는다면?

 

 

'다음에서 명령 선택'에서 컨트롤 박스를 눌러 '모든 명령'을 체크하시면 됩니다.
그렇게해서 원하는 명령을 찾아서 등록을 하시면 됩니다.

 

 

벌써 끝이 났습니다. 간단하죠?
별것 아닌 것 같지만, 문서작성할때 기호를 삽입하고 싶다면
삽입탭에 가서 기호 아이콘을 클릭해야하는데,
이제는 alt키를 누르고 숫자 7만 넣으면 됩니다.

 

 

짜잔~

 


아주 소소한 팁이 상사가 시키는 급한 업무에서 도움이될 때가 많습니다.
상사로부터 인정 받는 날까지 소소한 팁은 계속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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