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관심사/자동차 이야기

BMW, 신형 BMW M3와 M4 발표

반응형
비엠더블유가 BMW M3와 BMW M4 판매를 개시했습니다. 신형 모델의 발표에 맞춰 BMW M3 competition 및 BMW M4 competition을 라인업에 추가했는데요.

 
BMW M3는 서킷 운동성능과 일상 주행에 있어서 높은 실용성을 겸비한 모델로, 1986년 초기 모델 등장 이후 오랫동안 고성능 스포츠카 세그먼트의 벤치 마크의 지위를 확립해온 모델입니다. 현재 5세대 BMW M3가 판매되고 있지만, 그 앞 세대 BMW M3쿠페의 후속 모델로 BMW M4가 판매되고 있습니다.



 
이번 모델 체인지는 프런트 디자인에 데이타임 러닝 라이트 기능을 갖추었으며, 헥사고날(Hexagonal) 디자인과 아답티브 LED헤드 라이트가 눈에 띕니다. 리어 디자인은 LED 후미과 블랙 컬러의 19인치 합금 휠이 더욱 돋보이는 디자인입니다.

 
실내는 고급스러운 음색으로 유명한 하만카돈(harman/kardon)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과 함께 카본 파이버 트림을 표준 장착했네요.



■ BMW M3/M4 컴피티션(Competition)

BMW의 고성능 모델 BMW M3/BMW M4의 압도적인 퍼포먼스를 더욱 향상시키는 동시에 서킷 주행에서 탁월한 역동성을 제공하는 모델이 바로 BMW M3/M4 컴피티션입니다. 자연 흡기 엔진과 터보 테크놀로지의 압도적인 파워를 겸비하는 3리터 직렬 6기통 M트윈 파워 터보 엔진을 장착했는데요. 이것은 표준 모델보다 최고출력을 14kw(19ps)인상된 331kw(450ps)까지 높인 수치입니다. 또한 0-100km/h가속시간은 4.0초의 압도적인 동력 성능을 실현해 엔진·퍼포먼스가 향상되었습니다.

가격은 M3 기준 약 1억2천만원 수준으로 예상되네요.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