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관심사/블로그 수익모델

애드센스 반응형 광고, 링크광고 만드는 방법

반응형

애드센스 광고를 만들기위해 검색해서 현재 포스팅을 보고있는것이겠죠? 그렇다면 지금 애드센스 2차승인까지 완료된 상태라고 추측이되는데요. 우선 축하드립니다. 그 어렵다는 애드고시를 패스했으니, 이제 수익만 발생하는 일만 남았네요. 카테고리 [직장인 투잡]에서 애드센스 관련 포스팅이나 애드센스 외에도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다양한 글들이 있으니, 확인해보시면 도움이 될거라 생각이 됩니다. 오늘은 애드센스에서 반응형 광고 혹은 링크광고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로그인을 하면 좌측 메뉴에 '내 광고'라고 되어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이를 선택하면 '광고 단위'로 페이지가 이동하는데요. 아래 그림을 보면서 따라해보세요.



우측에 [+새 광고 단위] 보이시죠? 새로운 애드센스 광고를 만들기 위해서 저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위 화면처럼 안나타나서 당황하셨죠? 구글 애드센스에는 다양한 광고종류가 있는데요.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광고]와 [일치하는 콘텐츠], [검색용 광고], [페이지수준 광고] 등이 있습니다. 특히나 우측에 보이는 '일치하는 콘텐츠'는 어느정도 페이지뷰가 충족되어야 만들 수 있으며, 제 블로그 우측 사이드바에 보시면 예전에 제가 포스팅한 글들을 함께보여주는형식인데요. 이런게 있구나~ 정도만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 부분은 나중에 다시 포스팅하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일단 반응형광고나 링크광고를 만들기위해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광고]를 선택하세요.



자, 이제부터 광고를 만들기 시작합니다. 우선 애드센스 광고에는 반응형, 리더보드(728x90), 큰 사각형(336x280,) 큰 모바일배너(320x100), 큰 스카이스크래퍼(300x600), 중형직사각형(300x250)이 권장크기로 설정되어 있는데요. 반응형은 컴퓨터나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소비자환경에서 자동으로 크기가 조절되는 광고이기 때문에, 가장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광고 코드입니다.


만약 링크광고를 만들고 싶다면, 위 그림의 빨간색 테두리부분인 [권장크기]를 선택하면되는데요.




가장 아랫부분에 [링크광고]라고 설정할 수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어떤 광고를 만들것인지 선택만하면 되며, 반응형이나 링크광고나 나머지는 동일한 방법으로 만들면됩니다.




[이름]부분은 크게 중요하진않지만 나중에 분석하기위해 상세히 기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들어 블로그를 2개 운영하고 있다면 '이름'부분에 구분할수있도록 기입하는것이 좋습니다. 또한 블로그의 상단, 중간, 하단을 구분하는 것도 나중에 분석할때 도움이 많이됩니다. 예를들면 [감성으로말하다 상단], [감성으로말하다 링크] 이런식으로 이름을 설정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나중에 수익이 많아질경우, 어떤 블로그, 어떤 위치에서 클릭율이 높은지, CPC(클릭당 단가)가 높은지 분석이 필요해지는데요. 처음부터 이런식으로 설정해두면 편리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광고유형이나 디자인은 크게 손댈 필요가 없는데요. 광고유형은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광고'로 설정을 해둬야 CPC 수익이 더 좋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선택이 완료되었다면, 하단의 저장 및 코드생성을 누르세요.




자, 간단하게 광고코드가 만들어졌습니다. 광고코드 부분을 복사해 티스토리 블로그에 삽입만하면 되는데요. 이 부분은 다음 포스팅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래 카테고리 다른글에서 확인하세요.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