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인 9월 20일 새벽부터 애플 IOS11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네이버와 다음에서 실시간 검색어로 IOS11이 계속 떠있는걸 보니, 그만큼 국내에 아이폰 유저가 많다는걸 실감하고 있는데요. 제폰인 아이폰6도 오늘 업데이트를 마쳤습니다.
우선 업데이트 방법과 대략적인 소요시간을 알려드리면 다음과 같습니다.
아이폰 설정앱에 들어가서 [일반]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들어갑니다. 그럼 iOS11 업데이트가 가능하다고 나올텐데요. 용량이 무려 1.9기가바이트 입니다. LTE환경에서는 다운로드가 불가능하니 꼭 와이파이에 접속해서 다운받아야 합니다. 위 사진에서는 [다운로드 및 설치]가 비활성화되어 있는데요. 와이파이 접속하면 활성화되니 참고하세요.
애플의 이용약관에 동의를 하면 바로 다운로드가 시작되는데요. 다운로드 소요시간은 대략 20분정도입니다. 와이파이 환경에 따라 달라질수있으니 참고하시고, 업데이트전 유의사항을 말씀드리면 다음과 같습니다.
IOS 업데이트를 위해 저장공간은 최소 2기가 이상은 있어야할것. 설치파일이 1.9기가니까요. 그리고 배터리가 없는 경우 설치도중 폰이 꺼지면서 오류가 날수 있으니, 배터리도 주의하세요. 다운로드 및 설치하는데, 약 10%정도 닳더라고요.
IOS11 업그레이동안은 화면캡처를 할 수 없어서 사진은 없습니다. 다운로드 후 설치하는데도 약 20분정도 소용됩니다.
iOS11 업데이트 후 크게 변경된 모습입니다. 화면 하단에서 위로 밀어올리면 와이파이, 블루투스 설정을 바꿀수 있는 화면이 크게 변경되었네요. 화면밝기 조절과 음량 조절도 편하게 변경되었습니다. 그리고 우측 사진처럼 앱스토어의 모습도 크게 바뀌었는데요. 처음 아이폰을 구매했을때, 앱스토어를 보고 너무 허접하다는 생각을 많이 했었는데, 디자인적인 요소부터 많이 개선된 듯 합니다.
그외에도 업데이트로 변경된점을 보면, 라이브 포토를 GIF 형식 즉 움짤로 만들 수 있습니다. 또 예전보다 더 많은 양의 사진과 동영상을 저장할 수 있다고 하는데, 이건 좀더 사용해봐야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 특이한게 문자메시지를 보낼때 밴드에서 다운받은 이모티콘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카톡 이모티콘은 안되지만, 다른 어플을 다운받았다면 더욱 많은 기능이 추가될 것으로 보입니다. 또 안테나가 바뀌었네요. 기존에 동그라미 다섯개가 있었는데, 안드로이드처럼 변경되었습니다. 아래 사진 참고하세요.
아직 iOS11 업데이트 하지않으셨나요? 간편히 업데이트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