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관심사/제품 감성 리뷰

유튜브용 태블릿PC 추천; ZTE TREK2 HD k88 [일명 트레기] 아직 안샀니? 구매후기

반응형

현재 뽐뿌사이트에 가보면 구매안한 사람이 거의 없을 정도로 불티나게 팔리고 있는 8인치 태블릿PC가 있습니다. 바로 ZTE TREK2인데요. 일명 트레기라고 불리는 제품입니다. 해외직구로 구매하면 더욱 저렴하지만 큐텐이나 G9를 통해서도 간편하고 저렴하게 구매할 수가 있기때문에 아주 인기가 많은데요. 바로 합리적인 가격에 가성비 끝판왕이기 때문입니다.

 

 

얼마나 합리적인 가격이길래?
제품가격+배송료+관세 모두 포함해서 10만원이 채 안됩니다.

 

태블릿PC가 그렇게 싸다고?
네, 그렇다고 제품 사양이 낮은것도 아닙니다. 우선 Trek2 상세 스펙부터 보시죠.

 

◆ ZTE TREK2 HD k88 상세스펙

 

안드로이드 6.0 마시멜로 운영체제
1.5Ghz 옥타코어 퀄컴
RAM 2Gb
16GB의 내장메모리
외장메모리 microSD카드 지원 ; 최대 128GB
4600mAh 배터리로 긴 사용시간
돌비 오디오 지원으로 빵빵한 사운드
LTE 지원, 즉 유심카드 삽입공간이 있어 데이터 나눠쓰기(데함) 가능
핫스팟도 지원


유일한 단점이라면 FHD도 아닌 HD화질이라는 것인데요. 그렇다고 유튜브를 실행해보니 화질이 나쁘다고는 전혀 안느껴집니다. 다만 웹서핑할때 가독성이 살짝 떨어져 HD가 맞긴맞구나 할 정도?

 

하지만 실제 사용해보니 '아~ 이래서 사람들이 트레기, 트레기 하는구나' 싶습니다.


차량네비용, 아이들 유튜브용, 그리고 리니지m은 씹어먹을 정도로 게임 돌리는데는 이만한 태블릿PC는 없다고 생각됩니다.

 

 


이거 해외직구라서 AS안되는거 아니에요?라고 묻는 분들이 있다면 이렇게 말해주고 싶습니다.
만약 사용하다 액정이 깨지거나 고장나면, 그냥 새로 하나 더 사는게 훨씬 싸요! 갤탭10.1 액정 교체비용이 20만원이라죠?


그럼 본격적인 트레기 구매후기 들어갑니다.


저는 g9에서 9만원대에 구매를 했고요. 추가비용은 별도로 없었습니다. 그런데 배송이 생각보다 오래걸려서 거의 일주일만에 받았습니다.

 

 

 

꼼꼼하게 우체국택배로 도착!

 

 

 

저렴한 태블릿PC답게 포장박스도 원가절감을 많이 했나보더라고요.

살짝만 눌러도 금새 찌그러질듯한 박스입니다.

 

 

 

AT&T TREK2 그럼 개봉해봅시다!

 

 

 

구성품은 간단합니다. 설명서, 충전기, USB C-Type 충전잭. 끝입니다. 그 흔한 이어폰 하나 없습니다.

그리고 유의해야할게 110V라서 돼지코가 필요합니다. 가까운 철물점에 가면 500원도 안하니 따로 구매를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그리고 충전케이블은 USB Type C로 최근 출시되고있는 스마트폰과 동일하게 Type C 충전기가 적용되었습니다.

 

 

 

짜잔, 드디어 베일을 벗은 트레기입니다. 8인치라 좀 작지않을까 생각했는데, 딱 적당한 사이즈입니다. 15개월 우리애가 들고다니면서 보기에는 딱 좋은 사이즈인듯 하네요. 뒷면은 약간 고무재질을 코팅해둔듯한 느낌으로 미끄러짐 방지기능(?)이 있습니다. 그리고 유심과 미니sd카드를 삽입할 수 있는 공간도 있네요.

 

 

일단 트레기를 구매할 경우 빌드넘버를 확인해야합니다. 최신 빌드넘버는 B33. 예전 버전은 터치가 잘 안된다고 하더라고요. 하지만 최근에는 능력자님들이 최신빌드까지 업데이트할 수 있는 방법을 공개해서 쉽게 따라할 수 있으니 오래된 빌드넘버 제품이 왔다고 해서 걱정할 필요는 없는듯해요.

 

그래도 일단 빌드넘버부터 확인해야합니다.

그 이유는 한글화 패치를 해야하는데, 한글화 패치한 뒤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할 경우 초기화가 되어버립니다. 따라서 일단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부터 진행한 뒤 한글화 패치까지 해주세요.

 

한글화 패치 방법은 인터넷에 보면 널려있기때문에 굳이 여기서 설명은 하지 않겠습니다.

 

 

 

한글화 패치까지 적용된 모습.

100% 한글화는 되지 않고 일부는 영어로 그대로 남아있습니다. 하지만 사용상 큰 어려움은 없지요.

 

 

 

우리 애기가 좋아하는 타요! HD화질이지만 영상은 생각보다 깨끗하게 잘 나옵니다. 사운드도 돌비라서 엄청 빵빵하구요.

 

 

혹시 아직도 트레기를 구매할까말까 고민중인가요? 트레기가 아무리 마샘(마르지않는 샘물처럼 물량이 계속 쏟아져 나오는 중)이라지만 이미 생산단종된 제품입니다. 계속 물량이 쏟아져나와 혹시 생산라인 돌리고 있는게 아니냐는 의문이 돌고 있긴하지만요. 얼마후면 물량도 부족해질테고, 그럼 가격도 모를 가능성이 매우 높아지게 될지도 모릅니다. 필요없더라도 하나정도는 구매해놓으세요.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