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관심사/제품 감성 리뷰

노키아 X7 구매후기, 스냅드래곤710의 벤치마크 점수 공개 (Nokia X7 Review)

반응형

얼마전 출시된 노키아 X7이라는 스마트폰을 구입했습니다. 노키아 X7은 인도시장에서 노키아 8.1이라는 이름으로 출시되었고, 중국에서는 Nokia X7로 출시된 제품인데요. 결론적으로 이름만 다를뿐 동일한 제품입니다. 이 제품을 구입해보고 싶었던 이유는 딱 하나였습니다. 바로 Zeiss 렌즈를 탑재한 스마트폰이라는 것.


DSLR 카메라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칼 자이스'라는 브랜드를 한번씩은 들어봤을텐데요. 독일기업으로 렌즈로는 독보적인 브랜드죠. 그런 브랜드의 렌즈를 탑재한 노키아 X7의 카메라 성능은 어느정도일지 너무 궁금하더라고요. 그래서 구입한 노키아 X7. 


오늘은 노키아 X7 개봉기와 안투투 벤치마크 점수를 공개하려고 합니다.




먼저 제품사양에 대해 간단히 소개해드리자면, 노키아 X7은 6.18인치의 풀HD+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노치디자인의 스마트폰입니다. 퀄컴의 스냅드래곤 710이 탑재된 중급기로, 제가 구매한건 램 6기가에 메모리 128기가 제품입니다. 




노키아 X7을 언박싱해보면 구성품은 위와같이 들어있습니다. 투명 젤리케이스와 USB C타입 충전케이블, 그리고 110볼트 충전 플러그와 설명서가 전부입니다. 역시 중국 내수용 제품이라 110볼트 플러그가 왔는데, 집에 USB를 꽂을 수 있는 플러그가 많아서 크게 상관은 없습니다.




노키아 X7은 나노 유심이 들어가며, 듀얼 SIM 제품입니다. 듀얼 유심으로 사용해도되고 유심1개에 마이크로 SD카드를 넣어 외장메모리를 확장해서 사용할 수도 있어서 편리합니다.




상단부에는 3.5mm 이어폰 단자가 있어, 블루투스 이어폰이 없더라도 문제없죠. 단, 제품 패키지에 이어폰은 들어있지 않습니다.




하단부에는 최신 스마트폰 답게 안드로이드 5핀이 아닌 USB C타입 충전단자가 보입니다. 그리고 그 옆에 보이는게 스피커입니다.






블랙색상으로 구매했는데, 군더더기 없이 깔끔합니다. 듀얼카메라와 지문인식부가 중앙에 정렬되어있네요.




그리고 제가 이 폰을 구매한 이유, 바로 ZEISS 렌즈라고 표기된거 보이시죠? 카툭튀이긴 하지만 케이스를 사용할거라 크게 신경쓰이진 않습니다.




노키아 X7 전원을 켜봤는데요. 미리 알고는 있었지만, 역시 한글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언어설정에서도 한국어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글로벌버전이 출시되지않아서 중국 내수용 제품을 구매했으니까요. 그래서 구글 플레이스토어도 설치되어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리 어렵지않거든요. 아래 포스팅에서 노키아X7 기준으로 플레이스토어 설치방법과 한글화하는 방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외직구폰 구글 플레이스토어 다운로드, 설치방법

#해외직구폰 한글화 방법, ADB툴, 로케일(Locale)로 한국어 변경하기



위 링크만 확인하면 간단하게 따라할 수 있어요.




노키아 X7의 안투투 벤치마크 점수도 돌려봤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샤오미 미8 청춘판이 스냅드래곤 660이라 약 14만점정도가 나왔는데요. 노키아 X7은 스냅드래곤 710이 탑재되어있어, 미8 라이트보다는 좀 더 높게 나왔습니다. 16만점이 조금 넘네요.




2018년 12월말 기준 안투투 벤치마크 랭킹순위입니다. 화웨이 메이트 20 시리즈가 1위부터 3위까지 차지하고 있고, 아수스의 ROG(로그폰), 원플러스 6T, 블랙샤크 등이 눈에 띄네요. PC에서 위 사진을 누르면 큰 이미지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노키아 X7은 41위이며, 44위에 제가 현재 사용중인 미8 청춘판이 보입니다.



며칠간 사용해본 결과 6기가 램에 스냅드래곤 710 AP라 그런지 플래그십 스마트폰에 못지않게 빠른 속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모바일 게임을 하지않아 고사양 게임을 돌릴경우 얼마나 빠릿할지 알려드리긴 어렵지만, 그 외 스마트폰 사용에 있어서 부족함 하나 없을 정도로 빠릿한 성능을 보여주네요. 스냅드래곤 845를 탑재한 ASUS 젠폰5Z도 사용중인데, 거의 차이를 느끼지 못할 정도입니다. 


게다가 노키아 X7은 카메라에 보다 특화된 제품이라 저렴한 가격대에 쓸만하죠. 다음 리뷰는 칼 자이쯔 렌즈를 탑재한 노키아 X7의 카메라 성능 리뷰입니다. 기대해주세요!



참고로 노키아 X7은 은행어플도 문제없이 사용하고 있으며, 국내 SKT와 KT에서 사용가능하니 관심있다면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보세요. 기어베스트 해외직구로 배송까지 딱 일주일 걸렸습니다.



노키아 X7 6GB+128GB


할인 쿠폰코드: GBUSMP03

할인 구매가격: $321.04


https://www.gearbest.com/cell-phones/pp_009149315902.html




[관련 추천글]


#기어베스트 회원가입부터 결제까지 한방에 해외직구하는 법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