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미8 청춘판을 사용중인데, 어느날 부터인가 카톡 소리가 안나는걸 발견했습니다. 플로팅 알림은 해외직구폰이라 원래부터 안되는줄 알고 포기하고 있었고, 어느순간 갑자기 카톡소리마저 나지않더라고요. 알고보니 홍미노트5를 사용하는 친구도 카톡 알림소리가 안나고 있다네요. 그래서 폰을 만지작 거리면서 찾아본 해결방법, 답은 의외로 가까이에 있더군요. 스마트폰 설정에서 쉽게 해결했습니다. 샤오미 뿐만 아니라 해외직구로 구매한 대부분의 스마트폰에서도 동일한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해결방법은 동일하다고 생각하니 잘 따라해보세요.
먼저 스마트폰의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아래로 쭉 내리다보면, '설치된 앱'이라고 보이는데요. 샤오미 스마트폰이 아닌경우 '앱관리'일 수도 있습니다. 여기로 들어가서 카톡을 찾아 눌러주세요. 여기서 기타권한과 알림, 이 두가지만 손대면 됩니다.
우선 기타권한으로 들어가서, x로 표기되어있는 부분을 활성화시켜주세요. 위에 보이는 잠금화면에 표시와 팝업창 표시 부분이 아마 체크해제되어있을텐데요. 이부분을 꼭 활성화 해주세요.
다시 되돌아가 이번에는 알림 부분을 설정해줘야합니다. 먼저 알림보기가 꺼져있다면 활성화 해주고, 아래부분에 보이는 '새 메시지 알림'을 찾아 진입하세요.
여기에 있는 모든걸 켜주면 됩니다. 그리고 이제 확인해보세요.
의외로 간단하게 해결됐죠? 플로팅 알림은 물론 카톡 소리도 잘 나오네요. 하지만 카카오톡 업그레이드시 또 알림이 오지않을 수 있습니다. 그땐 또 방금한것처럼 한번 더 해줘야할 수도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