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관심사/스마트폰 꿀팁

샤오미 스마트폰 Volte 패치 오류 ADB shell error: no devices 해결방법

반응형

해외직구로 구매할 수 있는 스마트폰 중 특히 샤오미는 국내에도 사용자가 많기때문에 VoLTE 패치를 비롯해 다양한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카페 '샤오미스토리'에서 많은 도움을 얻을 수 있으며, 이 포스팅도 샤스에서 도움을 받아 해결한 내용을 공유하는 글입니다.





샤오미 스마트폰 VoLTE 패치를 위해서는 언락부터 TWRP, VoLTE 패치 순서대로 진행해야하는데요. 과정이 복잡해서 그렇지 크게 어렵진 않습니다. 스마트폰을 리커버리(TWRP) 로 진입한 뒤 Advanced 선택 후 Install root 메뉴에서 루팅을 설치한 뒤 CMD에서 adb shell을 입력해 슈퍼유저 권한을 허용해주는 단계에서 예기치 못한 오류가 발생합니다.



* daemon not running; starting now at tcp:5037

* daemon started successfully

error: no devices/emulators found




바로 노 디바이스/에뮬레이터 파운드 오류죠. 이 오류는 디바이스와 에뮬레이터를 찾을 수 없다는 말인데요. 해결방법은 크게 3가지입니다.



첫째, 컴퓨터와 USB 연결 제대로 되었는지 확인


스마트폰을 리커버리 모드(볼륨상+전원키)로 부팅한 상태에서 컴퓨터와 usb 연결을 제대로 했는지 확인해주세요. 간혹 컴퓨터와 USB 연결을 하지않고 adb shell 명령어를 입력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때 위와 같은 오류가 발생합니다. 데스크탑의 경우 본체 뒷쪽에 있는 USB포트로 연결하는걸 추천합니다.



둘째, 개발자 옵션에서 usb디버깅 확인


스마트폰 설정에서 개발자 권한 획득 후 개발자 옵션에서 USB 디버깅, USB로 설치, USB 디버깅 보안설정 옵션을 활성화해줘야하는데, 제대로 되어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셋째, ADB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ADB 드라이버 설치문제일 수 있습니다. 컴퓨터로 제어판 - 장치 및 프린터 보기에서 연결된 스마트폰을 선택해 마우스 오른쪽클릭을 해 속성을 선택합니다. 하드웨어-ADB Interface를 선택한 뒤 속성-드라이버 업데이트-컴퓨터에서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찾아보기-드라이버 장치 목록에서 직접선택-Android Device-Android ADB Interface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해주면 됩니다.


아래 유튜브 영상으로 쉽게 따라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ADB Shell에서 'error: no devices/emulators found' 에러가 발생했을때 해결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렸는데요. 다음 포스팅은 ADB Shell에서 su 명령어를 내려 슈퍼유저 권한을 얻을 수 없을때 해결하는 방법입니다. su를 입력해도 $가 #으로 변경되지않을때 해결하는 방법이니 궁금하다면, 다음 포스팅도 확인해보세요.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