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시간으로 2월 21일 새벽 4시.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삼성의 폴더블폰인 갤럭시 폴드가 베일을 벗었습니다. 삼성은 폴더블폰에서 세계최초의 타이틀을 뺐겼지만 뛰어난 디자인과 성능으로 이목을 집중시켰는데요.
갤럭시폴드는 완전히 접히는 타입의 폴더블폰으로 하루에 100번씩 접었다펴도 6년간 사용이 가능할 정도로 내구성을 갖추었습니다. 접었을때는 4.6인치 펼치면 7.3인치로 사용가능한데요.
접었을때 너무 두껍지않을까 우려하는 사람들을 위해 디스플레이 두께를 최소화해 기존 스마트폰들의 디스플레이보다 50%정도 줄였다고 하네요.
멀티 액티브 윈도우 기능이 탑재되어 펼친 상태에서는 사용자가 원하는대로 화면을 2분할, 3분할도 가능해 여러 어플을 동시에 실행도 가능해져 보다 큰 화면으로 듀얼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삼성 폴더블폰 갤럭시폴드의 사양정보
갤럭시 폴드 성능은 램(RAM)이 무려 12GB 내장메모리는 512GB에 달합니다. 듀얼배터리 시스템이 탑재해 장시간 사용도 가능하며, 무선 배터리 공유로 다른 스마트기기를 충전시킬 수 도있죠.
카메라는 총 6개가 탑재되어있으며, 후면카메라는 1600만화소의 초광각 카메라와 1200만화소의 광각 카메라, 1200만 화소의 망원카메라가 탑재되어 트리플 카메라입니다.
갤럭시 폴드 출시일과 출시가는?
한국과 글로벌 시장에 동시 출시예정이며 올해 2분기내에 출시될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부사장 저스틴 데니슨은 4월 26일이라 밝혔는데요. 약 두달남은 시점이네요.
출시가는 1980달러로 한화로 222만원부터 시작된다고 하니 관심있다면 지금부터 총알을 장전해두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자, 그럼 '삼성 갤럭시 언팩 2019'에서 보여준 갤럭시폴드 유튜브 영상도 함께 보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