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관심사/일본 여행과 문화

일본에서 사용하는 OG (オージー)라는 말의 뜻은? 일본어 OG 알아보자.

반응형

예전 포스팅에서도 많이 언급했었지만, 일본은 콩글리시를 정말 많이 사용합니다. 미국에도 없는 영어를 많이 쓰는데, 그 대부분이 약자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는 단어 OG도 어떤 영어단어의 줄임말인데요. 오늘은 세계 어디에도 쓰지않지만 일본만 사용하는 영어줄임말, OG에 대해 소개해드립니다.



OG (オージー)

OGとは、女の卒業生及び、団体・組織を引退した女性のこと。



위에 보이는 이미지에서도 "教えて! OB、聞かせて! OG"라고 적혀있는 부분만 봐도 대충 감이 오죠?


OG란 Old Girl의 약자입니다. 졸업한 여자선배나 회사 또는 동아리, 모임 등 단체조직에서 은퇴한 여성을 일컫는 말인데요.




흔히 우리나라에서도 많이 사용되고 있는 OB가 Old Boy의 약자인데, 상반된 뜻이라고 생각하면 쉽습니다. 남성이 아닌 여성일 경우 OG로 쓰이는 것이죠.





국내에서도 회사 또는 스포츠계에서 활약하다 퇴임한 선임을 OB, 현역에서 열심히 뛰고있는 사람을 YB라고 칭하며 'OB 대 YB'라고 많이 표기하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OG의 상대개념은 YG인걸까요? 웃기게도 YG란 말은 쓰지않습니다.


그리고 미국에서는 OB나 OG라는 영어를 사용하지않는다고 하네요. 영국에서는 우리나라와 마찬가지로 OB라는 말을 사용하긴 하지만 OG라는 말은 없죠. 세상 어디에서도 쓰지않는 영어 OG, 일본만 사용한다는걸 일본인도 알고있을까 궁금하네요.



[관련 추천글]

#일본어 프리터족(후리타), 니트족의 뜻과 신조어 후니타 알아보기

#일본어 야바이(やばい)와 야베-(やべえ)의 뜻과 의미, 어원

#일본어 에모이(エモい)의 뜻과 의미, 유래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