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F80이나 KF94 마스크를 구입하기가 너무 어려워 해외직구로 마스크를 구입했습니다. 우리나라는 KF등급이지만, 미국에는 N95 등급이 있고, 중국에는 KN95 등급이 있죠. 국가별로 등급기준이 다르기때문에 어떤 제품이 더 좋다 나쁘다고 할 처지는 아닙니다만, 무조건 우리나라 마스크 제품이 좋다는 인식이 깔려있는 상황에서 국내산 마스크를 구입하기란 하늘의 별따기입니다. 지금이야 마스크 5부제를 통해 그나마 수급이 쉬워졌다고는 하지만, 직장인이다 보니 퇴근하면서 약국에 들러도 품절이기 일쑤죠. 그러다보니 자연스레 눈길이 해외로 옮겨갔습니다. 그리고 구입한 KN95 마스크가 오늘 도착했습니다. 전세계가 코로나로 인한 패닉상태라 오래걸릴줄 알았는데, 10일이 채 안 걸렸네요.
인터넷 후기를 찾아보니 해외직구로 구입한 마스크들은 대부분 벌크제품 형태라 비닐백에 담겨져 오는게 허다하더라고요. 벌크포장이라 사실 본인이 구입한 등급의 마스크가 맞는지 의심스러웠는데, 이건 다릅니다. 제대로된 포장패키지에 들어있고, PM2.5 KN95 등급이라 명확히 표기되어있어 더욱 안심되는 제품이에요.
뒷면에는 알수없는 중국어로 적혀있는데, 사용방법과 상품정보 관련 내용인 듯 합니다.
한팩에 마스크 5장이 들어있는데, 진공포장이 되어있어요.
KN95 멜트브로운 구조로 4중필터 제품인데요. 생각보다 고퀄리티입니다.
마스크에 중국어로 적혀있는데, 그리 눈에 띄진않습니다. 노즈클립이 있어서 코에 고정이 잘되고, 특히 귀에 거는 부분은 정말 부드러우면서도 신축성이 좋습니다. 얼굴에 밀착이 잘되면서 오래 끼고 있어도 귀가 아프지가 않아요.
내부 모습은 이렇게 생겼어요. 보통 마스크를 끼면 새옷냄새 같은게 나는 제품이 있기도 한데, 이건 아무 냄새도 안납니다.
착용샷. 부끄러워 선글라스까지 썼어요. 3D 입체형 마스크라 입이 마스크에 직접 닿지않아서 더더욱 좋습니다. 얼굴이 큰편인지 사이즈는 딱 맞고, 귀는 아프지않아 더욱 좋네요. 마스크가 부족한 친구에게도 추천해줘야겠습니다!
그동안 하나둘 사모은 마스크가 제법 늘어났네요. 당분간은 걱정없이 지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들 코로나 조심하시고, 혹시 필요하신분 있을까봐 좌표 남겨놓을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