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핫한 스트리밍 스틱 '파인드라이브 AI2' 사용기, 세번째 포스팅입니다. 파인드라이브 AI2 네비게이션이 어떤 제품인지 궁금하다면, 예전 포스팅부터 순차적으로 읽어보시는걸 추천합니다!
오늘은 파인드라이브 AI2에 탑재된 네비게이션 지도에 대한 사용후기입니다.
파인드라이브 AI2에는 아틀란5 지도가 기본 탑재되어있으며, 스마트폰 어플을 이용해 T맵도 설치할 수 있는데요. 2가지 네비게이션 지도를 개인 취향에 따라 골라 쓸 수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아틀란5 지도를 자주 이용하는 편입니다. 위 사진에서 쉽게 비교할 수 있듯이 T맵은 다소 밋밋한 UI를 보이는 반면, 아틀란 지도는 상당히 직관적이면서도 화려한 UI를 보여줍니다.
오늘은 파인드라이브 AI2에 탑재된 아틀란5 지도 기준으로, 직접 사용해보고 느낀 장점을 몇가지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첫째, 초성검색이 가능합니다.
목적지 검색에서 초성만 입력해도 관련 검색추천어가 나오며, 별거 아닌것 같지만 아주 편리한 기능입니다.
둘째, 스쿨존 회피경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요즘 민식이법으로 어린이 보호구역, 즉 스쿨존에서 운전하기가 상당히 꺼려지는게 사실입니다. 그런데 아틀란5 맵에서는 스쿨존을 회피하는 경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설정에서 스쿨존 회피경로 기능을 ON하면, 네비게이션이 스쿨존을 최대한 회피하는 경로로 안내를 해줍니다.
부득이하게 우회 경로가 없을 경우 스쿨존으로 지나가게 되며, 이때는 네비게이션 화면의 1/3 정도를 차지할만큼 큰 팝업창으로 경고를 해줍니다. 카메라 단속 경고음과는 다른 알림음이라 쉽게 구분도 가능하죠.
셋째, 유튜브 화면에서도 네비게이션 알림 팝업창이 지속됩니다.
운전중 유튜브 시청은 위험하므로, 음악이나 뮤직비디오 영상을 켜놓고 운전하기도 하는데요. 이때도 네비게이션 알림 팝업창이 떠 있어 편리합니다.
넷째, 아틀란 라이브 기능으로 드라이브가 즐겁습니다.
네비게이션 우측 하단에 보면 LIVE라고 표시된 아이콘이 보이는데요.
LIVE 기능을 클릭하면 자주 찾게되는 주유소와 주차장, 커피숍, 맛집 검색이 가능합니다. 주변장소를 선택하면 더욱 다양한 목적지들을 검색할 수 있는데요.
제가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은 주변 관광지 검색이 가능하다는 것. 가끔 드라이브 가고싶을때 미리 검색해볼 필요없이, 네비게이션에서 바로 검색이 가능해 드라이브가 즐거워집니다.
다섯째, 데이터 사용량 확인이 가능합니다.
파인드라이브 AI2는 스마트폰 핫스팟을 이용해 업데이트도 가능하며, 목적지 검색시 실시간 최적 경로를 반영해 길을 알려주는데요. 이로인해 스마트폰 데이터를 많이 사용하지않을까 걱정되시는 분들은, 쉽게 데이터 사용량을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쓰면 쓸수록 점점 더 매력적인 네비게이션, 파인드라이브 AI2. 좀 더 사용해보면서 파악되는 장/단점들은 다음 포스팅에서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 이 포스팅은 파인드라이브로 부터 제품을 무상 대여받아 객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