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관심사/제품 감성 리뷰

파인드라이브 AI2 멀티미디어(유튜브, 멜론) 사용후기와 반응속도 영상

반응형

요즘 핫한 네비게이션이 있습니다. 바로 파인드라이브 AI2인데요.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어떤 제품인지 잠깐 소개드려볼까요?

 

순정 네비게이션을 업그레이드 하는 방법, 파인드라이브 AI2

위 화면은 DMB 화면이 아닙니다. 바로 유튜브라는 점! 신기하죠? 유튜브를 볼 수 있는 네비게이션이라니! 하지만 놀라긴 아직 이릅니다. 파인드라이브 AI2는 안드로이드 OS 기반의 내비게이션으로 멜론, 지니뮤직부터 유튜브, 넷플릭스 시청도 가능한 스트리밍 스틱인데요.

 

 

파란색 LED등이 눈에 띄는 제품이 바로 AI2. 은은한 무드등 역할은 일석이조.

순정 네비게이션이 장착된 차량에 USB 형태의 AI2를 꽂으면, 순정 내비게이션에서도 아틀란 지도와 T맵을 사용할 수 있는 신개념 네비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개봉기와 세팅방법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아직 확인하지 못했다면,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세요!

 

#신개념 내비게이션 파인드라이브 AI2 사용후기 (AI2 셋팅방법)

 

신개념 내비게이션 파인드라이브 AI2 사용후기 (AI2 셋팅방법)

파인드라이브에서 새로운 개념의 내비게이션이 출시되었습니다. 바로 "파인드라이브 AI2"라 불리는 제품인데요.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내비게이션이 아니라, 순정 내비게이션을 그대로 �

saysensibility.tistory.com

 

오늘은 AI2 두번째 포스팅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미쳐 소개하지 못한 기능들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어떻게 작동되는지, 반응속도는 얼마나 되는지 궁금해하실 분들을 위해 동영상까지 촬영했으니 확인해보세요!

 


" 파인드라이브 AI2 작동 영상 "

 

"파인드라이브 AI2 작동 영상" 차량에 올라타기 전부터 아틀란 네비게이션이 작동되기까지 영상을 담았습니다.

AI2가 어떻게 작동되는지 궁금하실 분들을 위해 동영상으로 촬영했습니다. 스마트키 차량일 경우 도어가 열리면서 AI2가 반응을 시작합니다. 시동을 건 후 '안드로이드 오토'로 이동해 아틀란 맵이나 T맵, 유튜브 등 원하는 멀티미디어를 선택해 재생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오토(Android Auto)는 지원되는 차량이 제조사와 연식, 차종에 따라 다르므로 반드시 구입하기 전 지원 여부를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안드로이드 오토 미지원시 AI2 사용도 불가능합니다. 제 차량은 올뉴쏘렌토 2017년식이며, 문제없이 동작합니다. 일부 차량, 연식에 따라 순정 내비게이션 업데이트를 통해 안드로이드 오토 기능을 지원할 수 있으니, 관련 사이트에서 확인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AI2가 실행된 모습. 기본적으로 아틀란 지도와 파인 뮤직, 유튜브, 유튜브 뮤직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위에 보이는 T맵처럼 AI2에 추가로 어플을 다운로드하여 사용도 할 수 있는데요. 어떤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할 수 있는지도 확인해보시죠!

 


" 파인드라이브 AI2 멀티미디어 앱 다운로드 방법 "

 

제품 설명서의 QR코드를 이용하거나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파인드라이브 AI"를 검색해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합니다.

 

 

파인드라이브 AI는 스마트폰의 데이터를 이용해 사용할 수 있으므로, 스마트폰 핫스팟 연결은 필수죠. 스마트폰과 AI2 연동이 완료되면 설치 가능한 어플 목록도 확인할 수 있는데요. 현재 지원하고 있는 애플리케이션은 T맵과 wavve, 넷플리스, 멜론, 지니뮤직이 있습니다. 우선 스마트폰으로 해당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받은 후 AI2에 이동설치를 진행하는 방식으로 다운받게 됩니다. 현재는 다섯 가지 앱만 이용 가능하나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다양한 앱들을 사용할 수 있으면 좋겠네요. 일부 유저들은 플레이 스토어를 설치해 다른 앱들도 설치하고 있기도 합니다. 역시 안드로이드 기반이다 보니 다양한 방식으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네요.

 

 

멜론을 실행한 모습. 문제없이 작동되며, 핸들 리모컨을 이용해 이전곡과 다음곡 자유롭게 이동 가능해 편리합니다.

 

 

이번에는 T맵을 실행한 모습. 

 

아틀란5 맵을 실행한 모습입니다. 네비게이션 관련해서는 다음 포스팅에서 보다 상세히 알려드리고, 오늘은 멀티미디어어플리케이션에 집중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유튜브를 실행해볼게요.

 

 

순정 내비게이션을 태블릿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운전 중에는 유튜브 영상을 시청하면 안 되고, 주정차 중일 때만 사용해야겠죠? AI2에서 유튜브를 실행하는 방법과 반응속도 영상도 확인해보세요!

 

 


" 파인드라이브 AI2 유튜브 실행방법 및 반응속도 "

 

아틀란맵 사용 도중 유튜브 실행하는 방법입니다. 빠른 속도로 영상이 실행됩니다. 유튜브 영상 시청 중에도 백그라운드에서는 아틀란 맵이 작동되니 참고하시고요.

 

 

유튜브 영상 화질은 디스플레이의 영향이 크기 때문에, 순정네비게이션의 성능에 따라 해상도가 결정됩니다. 영상 화질부분은 상당히 주관적이라 개인차가 크기때문에 뭐라 말하기 어렵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핸들 리모컨 사용 여부도 많이 궁금해하는 것 같아 소개해드립니다.

 

핸들 좌측 상단의 '음성 호출' 기능은 AI2 연결 시 사용이 불가합니다. 그 외에 전화를 걸고 끊거나, MODE 변경은 가능한데요. 아래 영상으로 보시죠.

 

 

파인드라이브 AI2 모드변경 동영상

유튜브 영상을 보다가 MODE를 누를 때마다 FM라디오 → CD → 유튜브 (안드로이드 오토)로 이동합니다. 참고로 본인의 차량이 USB 포트를 1개만 지원한다면, USB를 이용한 음악 청취가 불가능합니다. USB에 AI2를 끼워야 하므로 음악이 들어있는 USB를 꽂을 수가 없죠. 시거잭에 USB 젠더를 이용해 꽂아도 사용불가입니다. 이런 분들은 AI2 외장 메모리(마이크로 SD카드)에 음악을 넣어 사용하시거나, 멜론 또는 지니뮤직을 이용해야 합니다.

 

 

스트리밍 스틱 네비게이션이라는 신기한 제품이 출시되면서, 많이들 궁금해하실 것 같아 최대한 상세하게 포스팅하려고 했는데, 여전히 많은 부분들을 놓쳤네요. 제품을 받고 네비게이션을 제대로 이용 못했는데, 주말에 장거리 뛰어보고 네비게이션 후기도 남겨보겠습니다. 다음 포스팅도 기대해주세요!

 

※ 이 포스팅은 파인드라이브로 부터 제품을 무상 대여받아 객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관련 추천글]

 

 

신개념 내비게이션 파인드라이브 AI2 사용후기 (AI2 셋팅방법)

파인드라이브에서 새로운 개념의 내비게이션이 출시되었습니다. 바로 "파인드라이브 AI2"라 불리는 제품인데요.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내비게이션이 아니라, 순정 내비게이션을 그대로 �

saysensibility.tistory.com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