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관심사/제품 감성 리뷰

신개념 내비게이션 파인드라이브 AI2 사용후기 (AI2 셋팅방법)

반응형

파인드라이브에서 새로운 개념의 내비게이션이 출시되었습니다. 바로 "파인드라이브 AI2"라 불리는 제품인데요.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내비게이션이 아니라, 순정 내비게이션을 그대로 사용하면서 기능과 성능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신개념 내비게이션입니다. 리뷰에 앞서 어떤 제품인지 간략히 소개해드릴게요!

 

 

순정 내비게이션이 장착된 올뉴쏘렌토 차량입니다. 매번 지도 업데이트하기도 번거롭고, 실시간 교통정보가 반영된 길을 알려주지도 않기 때문에 순정 내비는 잘 사용하지 않는 편입니다. 모르는 곳을 가야 할 경우 스마트폰 T맵 어플을 실행해서 찾아가곤 하는데요.

 

이젠 그럴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파인드라이브 AI2를 장착하면, 순정 내비게이션에서도 아틀란이나 T맵을 사용할 수 있으니까요.

 

 

Before & After

차량 USB 포트에 파인드라이브 AI2를 꽂기만 하면, 순정 내비게이션에서 아틀란 지도나 T맵으로 이용할 수 있죠. 이제 거추장스러운 스마트폰 거치대는 떼어버려도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AI2의 또 다른 장점! 바로 스트리밍 스틱이라는 점!

 

요즘 핫한 싹쓰리 유튜브 영상

내비게이션에서 유튜브와 넷플릭스도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데이터 쉐어링을 통해 유튜브 영상을 실시간 스트리밍이 가능하죠. 운전 중에 유튜브를 보는 것은 위험하지만, 정차 중일 때 상당히 유용해 카블릿이 하나 생긴 기분입니다. AI2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따로 포스팅하기로 하고, 개봉기부터 보시죠!

 

 

 


" 파인드라이브 AI2 언박싱 "

 

사진 클릭시 확대됩니다.

깔끔한 포장 패키지에 담긴 AI2. 

 

구성품은 AI2 본체와 PC 연결용 USB 커넥터, 외장 메모리 트레이 제거핀, 그리고 매뉴얼 2종이 들어있습니다. 스마트폰 유심제거핀처럼 생긴 것을 이용해 AI2 측면의 구멍에 끼우면 위와 같이 마이크로 SD카드가 삽입된 트레이가 빠집니다. 32GB 마이크로SD카드가 삽입되어있으며, 듀얼 유심 트레이로 되어있다는 것이 독특한데요. 

 

태블릿 전용 유심을 삽입하면, 스마트폰 핫스팟을 켜지 않아도 자체적으로 데이터 사용이 가능하지 않을까 추측됩니다. SKT 이용자라면 데이터 함께 쓰기 요금제로 유심 하나만 추가하면, 데이터 테더링 필요 없이 내비게이션에서 바로 데이터 사용이 가능할 것 같네요.

 

 

파인드라이브 AI2 설치방법은 상당히 간단합니다. 차량 USB 포트에 그냥 꽂기만 하면 끝! 1초면 장착 완료됩니다. 대신 초기 셋팅을 몇 가지 해줘야 하는데요. 

 

 


" 파인드라이브 AI2 세팅방법 "

 

가장 먼저 AI2와 블루투스 연결을 해줘야 합니다. 방법은 그리 어렵지않으며, '다음'버튼만 누르다 보면 셋팅이 완료됩니다.

 

 

실시간 스트리밍을 위해 스마트폰의 데이터 테더링 연결을 해줘야합니다. 스마트폰의 모바일 핫스팟을 실행한 뒤 내비게이션과 연결하면 되는데요. 이 부분 역시 크게 어렵지 않으니, 내비게이션에서 알려주는대로 따라하기만 하면 끝! 

 

 

블루투스 연결과 핫스팟을 이용해 데이터 쉐어링까지 완료하면, AI2를 사용하기 위한 모든 셋팅과정이 끝이납니다. 하지만 한가지 아쉬운점이 있는데, 자동차 시동을 켜고나서 항상 스마트폰의 모바일 핫스팟 기능을 켜줘야 한다는 점이죠. 모바일 핫스팟은 연결된 기기가 해제되면 기능도 자동으로 종료되기 때문에 자동차에 탈 때마다 켜줘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하지만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빅스비가 알아서 해주거든요!

 


" AI2 빅스비 루틴 기능 활용하기 "

 

우선 스마트폰 상단바를 내려서 빅스비 루틴 기능을 활성화해줍니다. 빅스비 루틴 기능은 사용자가 어떤 장소를 가거나, 스마트폰에서 어떤 기능이 활성화될 때 다른 원하는 기능도 자동으로 켜주는 기능인데요. 예를 들면 집에 도착하면 와이파이 기능을 자동으로 켜고, 매너모드(진동)에서 벨소리로 자동으로 전환하게 만들어주는 그런 스마트한 기능입니다.

 

따라서 빅스비 루틴 기능을 이용해 차량에 탑승해서 스마트폰과 파인드라이브 AI2가 블루투스 연결이 되면, 모바일 핫스팟도 자동으로 켜지게 만들어주는 거죠.

 

위 캡처 이미지를 따라 하면 빅스비 루틴을 쉽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예전 LG G4를 사용할 때에도 빅스비 루틴과 유사한 기능이 있었던 것 같은데, 최신 LG폰은 어떤지 잘 모르겠네요. 아무튼 이렇게만 셋팅해주면 앞으로는 더 이상 손댈 게 없습니다. 이제 순정 내비게이션에서 아틀란이나 T맵을 편안하게 이용하면 됩니다. 

 

 

 

 

포스팅을 마치기 전에 아틀란5 지도를 며칠간 사용해보면서 정말 좋았던 기능도 잠깐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민식이법으로 인해 어린이 보호구역에 들어갈 땐 상당히 주의해야 하죠?

 

그런데 아틀란5 경로설정 옵션에 보면 "스쿨존 회피 경로" 기능이 있습니다. 목적지까지 스쿨존을 최대한 회피하는 경로로 안내해주는 것이죠. 정말 유용한 기능이죠? 

 

오늘은 파인드라이브 AI2에 대한 개봉기부터 설정 방법까지 대략적으로 소개해드렸는데요. AI2 기능에 대해서는 다음 포스팅에서 보다 상세히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파인드라이브 AI2를 이용해 유튜브와 넷플릭스, 멜론과 같은 실시간 스트리밍을 이용하는 게 궁금하다면, 카테고리 다른 글에서 확인하세요!

 

#파인드라이브 AI2 멀티미디어(유튜브, 멜론) 사용후기와 반응속도 영상

 

파인드라이브 AI2 멀티미디어(유튜브, 멜론) 사용후기와 반응속도 영상

요즘 핫한 네비게이션이 있습니다. 바로 파인드라이브 AI2인데요.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어떤 제품인지 잠깐 소개드려볼까요? 위 화면은 DMB 화면이 아닙니다. 바로 유튜브라는 점! 신기하죠? 유��

saysensibility.tistory.com

※ 이 포스팅은 파인드라이브로 부터 제품을 무상 대여받아 객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