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관심사/컴퓨터 PC 꿀팁

윈도우10 일본어 자판 등록과 입력방법

반응형

윈도우XP나 윈도우7에서는 일본어 자판을 입력방법이 정말 간단했는데요. 윈도우10으로 바꾸면서 제어판 찾는것조차 헷갈려하시는 분들이 많은것 같습니다. 오늘은 윈도우10에서 일본어 자판을 등록하고 입력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日本語, にほんご

윈도우10에서도 간단한 방법으로 설정할 수 있으니 지금부터 잘 따라오세요.

 

 

 

 

일단 제어판으로 접속합니다. 윈도우10에서 시작버튼을 눌러도 제어판 찾기 쉽지않죠? 모니터 좌측하단의 윈도우 로고 옆을보면 돋보기가 있습니다. 바로 검색키인데요. 이걸 누르고 제어판이라고 검색하면 상단부분에 뜹니다.

 

 

 

제어판에 들어갔다면 [시계, 언어 및 국가별 옵션] 부분에 있는 "언어 추가"를 눌러줍니다.

 

 

 

현재는 기본언어로 한국어만 선택이 되어있는데요. 여기서 일본어를 추가하면됩니다. 빨간색 네모칸의 "언어추가"를 다시한번 선택해주세요!

 

 

 

이제 일본어를 찾아서 추가해주면 되는데요. 가나다 순으로 되어있으니 금방 찾을수 있어요!

 

 


자, 일본어 자판 간단하게 등록시켰습니다. 이제부터 일본어를 사용하면되는데요. 일본어로 타이핑하고싶을때 사용할 수 있는 간단한 단축키 몇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 한글로 작성도중 일본어로 쓰고싶을때 : 오른쪽 Shift키와 Alt키를 누르면 됩니다.

· 일본어로 작성도중 한글로 쓰고싶을때 : 왼쪽 Shift키와 Alt키를 눌러주세요.

  ※ 윈도우키와 스페이스바를 눌러도 간편하게 한글과 일본어 전환이 가능합니다!

· 일본어 작성도중 영어를 쓰고싶을때 : Alt키와 ~ (물결)키를 누르면됩니다.

· 히라가나 작성도중 가타카나로 쓰고싶을때 : Alt키와 Caps Lock키를 누르면됩니다.

· 가타카나 작성도중 히라가나를 쓰고싶을때 : Ctrl키와  Caps Lock키를 누르면됩니다.

 

만약 이렇게 설정했는데도, 히라가나가 이상하게 입력될때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일본어 키보드 영어로 히라가나 입력안될때 해결방법(kana 단축키)



이상 간단한 일본어 입력방법 및 꿀팁이었습니다. 카테고리 [일본여행과 문화]에서 일본관련 유용한 포스팅을 볼 수 있으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