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관심사/생활정보 꿀팁

아빠도 만드는 초간단 아기간식 치즈볼, 전자렌지 1분이면 OK

반응형

얼마전 돌잔치를 막 끝낸 12개월 아기 아빠입니다. 예전엔 안그랬는데 최근에는 이유식도 잘 안먹고, 떡뻥도 잘 안먹더라고요. 먹이려고하면 고개를 계속 돌리는 바람에, 이유식 한번 먹이려면 쌩쇼를 해야하는데요. 그나마 잘 먹는게 아기치즈입니다. 밥위에 치즈를 올려줘도 잘먹더라고요. 치즈를 좋아하는 우리 아가를 위해 간식을 만들어 봤습니다.

 

이름하야 아빠가 만드는 초간단 아기 치즈볼! 만드는 방법도 간단하니까 그대로 따라해보세요.

 

 

 

일단 준비물이 필요하겠죠? 아기치즈종이호일 딱 두가지만 있으면 됩니다. 종이호일은 다이소에서 2천원에 살수있어요. 하나 사놓으면 오래 쓸 수 있으니, 꼭 구매하세요!

 

 

 

일단 아기 치즈를 잘게 썹니다. 위 사진처럼 가로세로 1cm 정도로 잘라주면 됩니다. 너무크게 자를경우 부풀어오르지 않는다고하니 1cm 정도가 딱 좋은것 같아요.

 

 

그러고나서 일정 간격을 두고 넓게 펼쳐주세요.

 

 

 

너무 따닥따닥 붙어있으면 치즈볼이 만들어지면서 붙어버리니 위 사진처럼 여유있게 펼쳐주세요.

 

 

 

자, 이제 전자레인지에 넣고 돌리면 끝입니다.

 

 

 

시간은 1분만 하면되요. 너무 오래돌리면 딱딱해지기 때문에 딱 1분만 돌려주세요.

 

 

전자렌지로 1분 돌린 후 완성된 치즈볼.

 

 

 

자세히 볼까요? 먹음직스러워 보이죠? 이렇게 치즈볼로 만들면 더욱 고소한 맛이 난다고 하더라고요.

 

 

 

요렇게 전자레인지 1분만에 뚝딱 아기간식이 만들어졌습니다. 진짜 간단하죠? 근데 의외로 애기가 아주 잘먹더라고요. 요성비(?) 리한 시간대비 과가 최고인 아기 간식인듯합니다.

 

참고로 종이호일이 아닌 일반 종이로 시도하다가는 전자레인지 안에서 불이 날 수도 있어요! 꼭 종이호일로 시도하세요!

 

 

카테고리 [아빠의 육아일기]에서 보다 많은 포스팅을 볼 수 있습니다!

 

 [추천 관련글] 

   크림하우스 네이처 아기매트 실사용후기와 장단점
   유아식탁의자 추천, 인기 아기식탁의자 BEST 7

   베이비요야 1세대 구매후기 - 대륙의실수 유모차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