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쌈밥정식이나 한정식을 먹고 싶어서 인터넷을 뒤지다 발견한 온화담.
김해 진영에서 가까운 거리에 있어 차로 10여분 정도만 가면되는 곳이더라고요.
오늘은 얼마전 방문한 창원동읍에 위치한 가정식 백반 맛집 "온화담" 탐방 후기입니다.
제차 네비게이션으로 온화담을 검색하니 안나오더라고요. 만약 네비에 안나온다면, 아래 주소로 찾아가보세요. 주소는 경남 창원시 의창구 동읍 동읍로19번길 2-4입니다.
꽤 늦은시간에 갔는데, 영업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10시까지입니다. 마지막 주문이 밤 9시까지이므로, 늦더라도 9시까지는 도착해야 식사가 가능합니다. 전체적으로 깔끔한 건물 인테리어에 넓은 주차장이 있고, 마당이 있어서 낮에가면 애들 뛰어다니며 놀기 좋을 듯 합니다.
내부 사진을 안찍었네요. 내부 인테리어도 깔끔하면서도 고급스럽고 조용조용한 분위기 였네요. 일반 식당이 아닌 카페같은 분위기입니다. 자리에 앉으면 위 사진과 같이 레몬이 들어간 물을 주는데 색깔도 그렇고 뭔가 고급스럽죠?
온화담은 가정식 반상과 보쌈, 족발 등의 메뉴가 있는데요. 메뉴와 가격이 궁금할까봐 메뉴판도 찍어왔습니다.
한방보쌈 반상과 찌개 반상이 있고요. 찌개반상은 꽃게 해물된장찌개나 해물 순두부찌개 등 제철에 맞는 식재료를 이용해 그때그때 다른듯 합니다.
생선구이 반상과 덮반 반상도 있으며, 가격은 각각 달라요.
메인메뉴로는 한방족발과 불족발, 그리고 반반족발이 있는데요.
와이프랑 두돌 애기, 이렇게 셋이서 간거라서 저희는 보쌈반상과 생선구이 반상으로 시켜먹었어요.
그럼 음식 비주얼도 보시죠. 먼저 생선구이 반상입니다.
밥과 국, 생선구이와 샐러드, 각종 반찬류와 식혜가 보이네요.
생선구이 위에 올려진 레몬. 고급스러운 한정식 요리 같죠?
샐러드도 새콤하면서 맛있어요.
이번에는 한방보쌈 반상의 비주얼입니다.
다른 밑반찬은 생선구이 반상과 동일하고, 생선구이 대신 보쌈과 야채가 있네요.
정갈하게 놓여진 보쌈.
밑반찬도 하나같이 깔끔하고 맛깔납니다. 저는 특히 중간에 보이는 파래무침이 맛있더라고요.
이렇게 식사가 끝나면, 같은 건물에 있는 카페에서 커피도 마실수 있어요. 식사후 커피마시는 손님들에게 한해 20%인가? 할인도 해주더라고요. 아메리카노 기준 2800원이었던것 같아요.
가정식&카페 맛집 "온화담"
한번쯤 방문해보세요. 정갈하면서도 깔끔한 한정식 맛집으로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