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관심사/블로그 수익모델

티스토리 RSS 개수 간단히 변경하는 방법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웨어이즈포스트(wherispost.com)라는 사이트를 모르시는 분들은 거의 없을거라 생각됩니다. 저도 자주는 아니더라도 종종 확인해보는 편인데요.




현재의 '감성으로 말하다' 블로그가 아닌 서브로 운영하다 네이버 저품질을 맞으면서 거의 버려진 블로그가 하나있습니다. 오랜만에 웨어이즈 포스트로 확인해봤더니 역시나 상태가 모두 X로 떠있더군요. 그러다 궁금한게 다른 사람들은 웨어이즈포스트에서 최신글부터 수십개의 포스팅 상태를 확인할 수 있던데, 제 블로그는 최신글부터 10개만 확인할 수 있더라고요.


그래서 어떤 차이가 있는지 확인했더니 바로 RSS 갯수였습니다.


▲ 웨어이즈포스트 메인페이지: 블로그 관리에서 공개한 RSS 개수만큼 출력됨.


RSS 개수에따라 웨어이즈포스트에서 확인할 수 있는 포스팅 개수도 달라진다는 점.

굳이 웨어이즈포스트때문이 아니더라도 RSS 개수를 조정하려는 분들이 있을거라 생각되는데요.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의 RSS 개수를 변경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본인의 티스토리 블로그에 로그인한 뒤 관리자 모드로 들어갑니다. 좌측 메뉴 아랫부분에 보면 [관리] - [블로그]라고 되어있는데 바로 여기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RSS는 전체공개로 설정하며, 공개될 RSS를 15개로 갱신합니다."라고 되어있네요. 기본 셋팅이 15개인듯 합니다. 




RSS 개수는 최소 5개부터 최대 50개까지 5의 배수로 변경이 가능한데요. 일단 50개로 변경해봤습니다.




그리고 나서 바로 웨어이즈포스트에서 다시 확인을 해보니, 위 이미지처럼 한페이지당 10개 포스팅씩 총 5페이지까지 생겨났습니다. 본인 블로그 포스팅 상태를 최대한 많이 확인하고 싶다면, 소개해드린대로 RSS 개수를 변경하면 간단히 해결됩니다. 정말 쉽죠?



[관련 추천글]


#블로그차트 티스토리 블로그 등록/인증 방법

#최근 3개월간 수집한 웹 페이지 제목이 동일합니다.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오류 해결

#티스토리 블로그 사이트맵 만들기 및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제출 방법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