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관심사/생활정보 꿀팁

여권 종류에 따른 여권발급 수수료 정리, 8세미만 유아 포함

반응형

이전 포스팅에서 여권발급 준비물과 소요기간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관심있다면 해당 포스팅도 확인해보세요!


#여권갱신 및 발급 준비물과 소요기간은? 김해시청 방문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여권종류와 발급수수료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표 하나로 간단히 확인할 수 있지만 헷갈릴까봐 이미지 아래에 내용도 설명해두었으니 참고하세요!



※ 표가 너무 커서 모바일 환경에서는 보기어려울 수 있습니다. PC로 보는걸 추천합니다.



현재 발급가능한 여권은 대부분 전자여권입니다. 사진부착식 여권이 있긴하나 단수여권, 즉 1년이라는 기간동안 딱 한번 쓸수있는 여권만 가능합니다. 저렴한 대신 효율적이진 않죠.



복수여권과 단수여권의 차이점 무엇?


전자여권에도 복수여권과 단수여권이 있는데, 단수여권은 위에서 설명했듯이 단발성, 1회성입니다. 따라서 여러번 해외에 나갈일이 있을지 모르니 복수여권으로 만들면 되며, 18세 이상만 10년짜리 여권이 발급가능하고, 18세 미만은 5년짜리 여권만 발행가능합니다.



48면과 24면은 무엇?


48면 24면이라고 되어있는것은 여권의 페이지 수이며, 3천원씩 차이가 납니다. 여권 만료기간이 남아있더라도 여권페이지수가 부족하면 재발급을 받아야하므로, 해외여행이나 출장이 잦다면 3천원 더 내고 48페이지짜리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8세미만 어린이의 경우 더 저렴하다?


맞습니다. 여권발급 수수료는 동일하지만 8세 미만의 어린이나 유아의 경우 국제교류기여금이 제외됩니다. 따라서 만 2천원 더 저렴합니다.



여권 만료기간이 남았다면 비용은?


여권 만료기간이 한참 남았지만 여권에 게재되어있는 정보가 변경되거나 분실.훼손, 페이지 부족으로 인해 새로운 여권을 발급 받아야 할 경우 재발급 비용이 발생하는데요. 48면이나 24면으로 재발급 가능하며 가격은 2만 5천원으로 동일합니다.



이상으로 궁금해할만한 것들을 정리해 Q&A식으로 작성해봤는데요. 더 궁금한게 있다면 댓글 남겨주시면 확인해드릴께요!



[관련 추천글]


#여권갱신 및 발급 준비물과 소요기간은? 김해시청 방문기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