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관심사/컴퓨터 PC 꿀팁

해외직구 노트북 키보드 한/영 자판 변경하는 방법 (한영 변환키)

반응형

요즘은 해외직구가 대세죠? 저도 기어베스트나 뱅굿닷컴을 이용해 해외직구를 많이하는 편인데요. 아마존은 직배송되는 품목이 한정적이라서 배대지를 이용해야하기때문에 귀찮아서 꺼려하는편이고, 집까지 편하게 택배로 받아볼 수 있는 기어베스트나 뱅굿닷컴을 주로 이용하는 편입니다. 특히 중국브랜드라면 아마존보다는 중국 직구사이트가 훨씬 저렴하거든요.



이렇게 노트북을 해외직구로 구입할때 많은분들이 우려하는게 바로 한글 윈도우와 한글 키보드 자판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영문윈도우를 한글윈도우로 변경하는 방법은 예전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렸으니, 아래 포스팅에서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정말 간단하게 한글패치할 수 있어요!


#해외직구 노트북 영문판 윈도우를 한글판 윈도우로 변경하는 방법




오늘은 해외직구로 구입한 노트북으로 한/영 자판을 변경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해외직구로 노트북을 구입하면 키보드에 영어만 있고 한글이 없습니다. 따라서 당연히 한/영 변환키도 없습니다. 그럼 실사용에 있어서 한글과 영문을 변경하고 싶을때 어떻게 해야할까요? 


너무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윈도우를 그렇게 허술하게 만들어놓진 않았거든요.




키보드의 오른쪽 Alt키가 바로 한영키입니다. 오른쪽 알트키는 한글키보드에서도 한/영 자판과 바로 붙어있기도 한데요. 일반 키보드에서도 한/영 자판이 아닌 오른쪽 알트키를 누르면 한글과 영어가 전환되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해외직구 노트북에 한영키가 없어도 바로 이 알트키를 이용해 바꿀 수 있는 것이죠.




만약 키보드에 한글이 안써져있어서 타이핑이 어렵다면, 이 역시 간단히 해결할 수 있습니다.

11번가나 옥션 같은곳에서 한글 키보드 스티커를 검색해보세요.




위와 같이 키보드에 부착할 수 있는 한글 스티커, 천원정도면 충분합니다.




[관련 추천글]


#해외직구 노트북 영문판 윈도우를 한글판 윈도우로 변경하는 방법

#가성비갑 노트북 추천 태클라스트 F7 플러스 구매후기 (Teclast F7 Plus)

#테클라스트 F5 노트북 구매후기, 이 제품을 사야하는 이유! Teclast F5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