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관심사/스마트폰 꿀팁

스마트폰 최근통화목록에 저장된 이름이 안뜰때 해결방법(연락처 오류)

반응형


사용중인 샤오미 스마트폰 Mi8 청춘판에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얼마전 일본여행을 다녀온 이후부터 최근 통화목록에 이름이 안뜨는 오류였는데요. 검색해보니 해외여행을 다녀온 후 이런 일이 제법 발생하는 것 같더라고요. 대부분 휴대폰을 몇번 껐다켜면 된다고 하던데, 제껀 일주일이나 안고쳐지네요. 그러다 우연히 해결방법을 알게되어 공유합니다.




위 이미지처럼 분명 연락처에는 전화번호가 모두 저장되어있는데, 최근 통화목록에서만 이름이 안뜨는 오류. 해결방법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참고로 스마트폰 제조사마다 해결방법이 다를 수 있습니다. 샤오미 스마트폰 기준, OS는 MIUI 10.3 (eu 9.1.24 개발자롬) 기준입니다.




먼저 다이얼을 눌러 연락처로 들어간 후 우측 상단의 점세개(메뉴)를 눌러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연락처 설정으로 들어가 하단부에 있는 [추가 설정]을 눌러주세요. 




[추가설정]에 진입하면 [색인 데이터 다시 만들기]라는 부분이 있는데요. 이것만 실행해주면 됩니다. 이제 다시 최근통화목록으로 들어가보세요. 제대로 바뀌었나요? 그래도 안된다면 다시 재부팅 시켜보세요. 샤오미 스마트폰이라면 해결되었을꺼에요.



[관련 추천글]


#샤오미 스마트폰 카톡알림 카톡소리 문제 해결방법

#해외직구폰 통화연결음이 이상한 이유는 VoLTE 때문

#스마트폰 카메라 화소가 높으면 사진이 잘나온다? 해상도와 사진품질의 상관관계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