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관심사/제품 감성 리뷰

태클라스트 T8 사용후기, 국내 반값 구입후기 (Teclast T8 리뷰)

반응형

오랜만에 8인치 태블릿을 하나 영입했습니다. 4살 아들래미 전용 태블릿인 ZTE TREK2, 일명 트레기가 이제 서서히 맛이 가는듯해 바꿔주기위해 구입했는데요. 


트레기는 한때 10만원 이하로도 구입가능해 뽐뿌를 비롯해 가성비 좋은 태블릿으로 소문나 엄청난 인기를 끌었던 제품인데요. 현재는 가격이 오히려 올라 12만원대에 구입가능합니다. 사실 TREK2를 정말 만족스럽게 사용해오긴 했지만 고작 2GB밖에 안되는 램(RAM) 용량과 외장메모리 확장이 가능하긴 하지만 터무니없이 작은 16GB 내장메모리 용량이 참 아쉬웠습니다. 오래 사용하다보니 너무 버벅거려 초기화도 하고, 마이크로 SD카드도 하나 사줄까 생각하다 결국 새걸로 하나 장만했는데요. 바로 태클라스트 T8입니다.



▲ 왼쪽이 ZTE TREK2 HD K88, 오른쪽이 TECLAST T8 비교사진


태클라스트 T8 역시 8인치 태블릿으로 한때 게이밍 태블릿으로 유명했던 제품입니다. 국내출시가격이 25만 9천원, 그런데 아직도 그 가격에 판매중이네요. 램 4GB, 내장메모리 64GB로 트레기에 비해 램은 2배, 메모리는 4배나 됩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가격. 해외직구로 구입하면 현재 10만원 초반대에 구입할 수 있거든요. 국내 판매가의 반값이죠! 할인 구입방법은 포스팅 마지막에 공개하기로 하고, 개봉기 및 사용후기를 남기려고 합니다.



태클라스트 T8 개봉기 시작!



중국 직구사이트 뱅굿에서 구입했더니 멀티변환플러그도 함께 보내줬습니다. 태클라스트 포장박스는 볼때마다 느끼는 거지만 참 고급스럽습니다. 흰색 바탕에 주황색 로고, 참 잘 어울리죠.




케이스를 열면 얇은 비닐에 포장된 태블릿 본체가 보이구요.




태블릿을 꺼내면 패키지 구성품이 담긴 작은 박스들이 보입니다.




태클라스트 T8 구성품



구성품은 태블릿과 SIM 제거핀, 보증서와 설명서, 그리고 USB-C타입 충전케이블과 EU플러그가 들어있습니다. EU플러그도 국내 콘센트에 사용은 가능하지만 약간 헐렁하기때문에, 함께 받은 멀티변환플러그(돼지코)를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저희집엔 USB를 꽂을 수 있는 플러그가 많기때문에 굳이 필요는 없지만요.



태클라스트 T8 디자인 리뷰



태클라스트 T8 전면부 디자인입니다. 흰색 베젤에 하단부에는 홈키(물리키)처럼 보이는게 있는데, 지문인식 단자입니다. 그리고 액정보호필름도 붙어있습니다. +_+




후면부는 연한 골드(?) 색상이며 메탈로 되어있어 고급스럽습니다. 플라스틱 백커버로 된 싸구려 태블릿과 비교하면 안됩니다.




하단부에는 좌우로 스피커가 있고, 중간에 Micro SD카드 삽입부가 있는데요.




외장메모리 트레이는 동봉된 유심제거핀을 이용해 쉽게 분리 가능하며, 마이크로 SD카드는 최대 128GB까지 사용 가능합니다.




상단부에는 USB-C타입 충전포트와 3.5mm 이어폰 단자가 보이구요.




우측에는 볼륨 상하조절키와 전원키가 있으며, 좌측에는 아무것도 없지요.




자, 이제 태클라스트 T8 전원을 켜 볼까요?



주황색의 테클라스트 로고가 보이며, 몇가지 설정(구글 계정 로그인 및 네트워크 설정 등)을 해주면 되는데요. 태클라스트 T8을 본격적으로 사용하기에 앞서 3가지를 더 진행해야합니다.




태클라스트 T8 초기설정 3가지 무엇?



첫째, 언어설정 변경.

처음 태블릿을 켜면 영어로 되어있습니다. 따라서 설정 - Language에서 한국어(Korean)를 선택해줘야합니다. 


참고로 TREK2와 같이 일부 제품은 한국어를 기본지원해주지않아 모어로케일2로 작업해줘야하는데, 조금 어렵게 느껴지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T8은 설정에서 언어만 바꿔주면되기때문에 편리합니다.


관련 포스팅: #해외직구폰 한글화 방법, ADB툴, 로케일(Locale) 하는 방법



둘째, 한글 키보드 다운로드.

언어설정을 한국어로 변경하더라도 한국어 입력을 위해서는 키보드 어플을 다운해줘야합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로 접속해 영어로 keyboard를 검색하면, 한글 키보드가 검색되는데 개인적으로는 알키보드를 추천합니다!




셋째, 지역설정 변경.

아마 태블릿 시간이 한국시간보다 1시간 빠르게 되어있을텐데요. 중국시간으로 되어있기때문입니다. 설정 - 날짜 및 시간에서 한국표준시를 선택해주면 됩니다.




태블릿 오른쪽 상단부 시간이 한시간 늘었죠? 중국은 GMT+8이고 한국은 GMT+9이기때문에 시차 한시간이 제대로 적용되었네요!




이제 모든 셋팅이 끝났습니다. 아들래미가 좋아하는 엄마까투리와 키키묘묘 게임 몇가지도 설치해주고, 눈이 나빠질 수 있으니 '시력보호모드'도 설정해줬습니다!





유튜브를 실행해봤습니다. 유튜브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초통령 지니누나입니다. 얼마전 결혼하게되면서 우리나라 어린이들이 참 많이 울었다고하죠?




재팬디스플레이(JDI)의 IPS 스크린이 탑재되어 보다 선명하고 뛰어난 화질입니다. HD화질의 트레기와 비교할 수 없는 선명함. 해상도도 상당히 높습니다.



태클라스트 T8의 카메라 성능은?



태클라스트 T8은 1300만 화소의 전면카메라와 800만 화소의 후면카메라가 탑재되어있습니다. 태블릿PC 치고는 상당히 높은 화소인데요. 스마트폰과 비교할 수는 없지만 태블릿치고는 상당히 괜찮은 화질입니다. 위 사진은 별도로 수정없이 사진크기만 리사이징 했으니 참고하세요.




간단히 태클라스트 T8의 사양정보(스펙) 그리고 직구방법을 소개해드릴께요.


운영체제: 안드로이드 7.0 누가

디스플레이: 8.4인치 JDI OGS 샤프 스크린

해상도: 2560 x 1600

CPU: MTK8176 헥사코어 1.7GHz, up to 2.1GHz 

램: 4GB RAM

내장메모리: 64GB ROM 

카메라: 전면 1300만 화소 + 후면 800만 화소

와이파이: 듀얼밴드 Wifi 2.4GHz / 5.0GHz

배터리: 5400mAh, 퀵차지 지원

부가기능: 지문인식, OTG, 외장메모리(마이크로SD카드) 지원





저희집에는 벌써 태클라스트 제품만 3개입니다. 태클라스트 노트북 F5와 F7 플러스, 그리고 태클라스트 T8까지 모두 만족스럽게 사용중입니다. 이정도면 태클라스트에서 상줘야하는거 아닌가요?

현재 뱅굿닷컴에서 저렴하게 태클라스트 T8을 판매중인데요. 서두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국내판매가 25만 9천원. 뱅굿에서는 125.99달러에 구입가능합니다. 배송비 무료, 관부가세도 없습니다. 이정도 가격이면 국내 판매가의 반값이며, 8인치 태블릿 중에서도 이만한 가성비 좋은 제품은 없을듯 하네요. 더이상 트레기를 가성비 좋다고하면 안될 것 같습니다. 아래 링크 확인해보세요!




뱅굿 직구방법도 소개해드립니다. 이것만보고 따라하면 10분도 안걸려요!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