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관심사/제품 감성 리뷰

LG V50 씽큐 듀얼스크린으로 할수있는 것들, 듀얼디스플레이 활용법

반응형

LG V50 ThinQ가 출시된지 오늘로 딱 10일째 되는 날입니다. V50 씽큐는 출시되고 일주일만에 10만대가 넘게 판매될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그 인기의 중심에 바로 듀얼스크린이 있는것 같습니다.



최근 폴더블폰들이 품질문제로 이슈가 되면서, 반사적으로 LG V50 씽큐의 듀얼디스플레이가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이제 대세는 폴더블이 아니라 폰더블입니다.



오늘은 지난 10일간 LG V50 씽큐를 사용하면서 개인적으로 유용했던 기능과 활용법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1. 확장키보드 기능



하나의 화면에는 메모장, 다른 하나의 화면에는 확장키보드를 이용해 마치 노트북처럼 사용이 가능합니다. 스마트폰에서 쿼티(QWERTY) 자판을 주로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정말 좋은 기능이죠.




2. 인스턴트 캡처 기능



화면을 캡쳐하고 갤러리에서 해당이미지를 찾아 파일을 전송할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인스턴트 캡처 아이콘만 클릭하면, 듀얼스크린 화면을 캡처해 바로 전송됩니다. 인스턴트 캡처키는 키보드 상단에 위치하고있는데요. 위 사진처럼 인스턴트 캡처 아이콘만 클릭하면,




듀얼스크린에 있는 화면을 그대로 캡처해서 전송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3. 듀얼스크린, 인터넷도 2개 동시에!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는 인터넷 사용이 가능한 웹브라우저 어플이 참 다양하죠? 저는 크롬과 네이버, 다음 이 세가지를 주로 이용하는데요, 각각의 디스플레이에 하나씩 띄워놓고 사용이 가능합니다. 신문기사를 보면서 관련 내용을 바로 검색해볼 수 있어 편리하죠.




4. 유튜브와 SNS도 동시에!



유튜브를 보면서 카톡이나 페이스북, 트위터 등 SNS를 동시에 사용 가능합니다. 재밌는 장면은 위에서 소개해드렸던 인스턴트 캡쳐기능으로 바로 전송이 가능해 편리하죠. 




화면 회전기능을 실행하면 유튜브 화면도 크게 볼 수 있습니다. 유튜브 영상크기가 커지면서 되면서 재미도 함께 커지죠!




5. 유튜브 + 인터넷 검색



좋아하는 연예인들의 유튜브 영상을 보면서 동시에 인터넷 검색이 가능합니다. 유튜브를 보다 궁금한 점이 생겼을때, 화면을 끄지않고 바로 검색해볼 수 도 있습니다.




6. 유튜브 + 온라인쇼핑



유튜브에 나오는 연예인이 입은 옷이 마음에 들었나요? 듀얼스크린에서 바로 검색해보세요. 




7. 온라인쇼핑 최저가 검색



온라인쇼핑할때 최저가를 검색하는 방법! 11번가, 옥션, 지마켓 등 여러 어플들을 번갈아가며 띄워놓고 가격을 쉽게 비교할 수 있습니다.




8. 주식 + 뉴스검색



주식창을 띄워놓고 해당종목이 이슈되는 뉴스를 검색하며 매수/매도 시기를 용이하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듀얼스크린에 자주 사용하는 어플을 등록해놓는다면, 스마트폰 화면을 켤때마다 자동으로 해당 어플이 켜지는데요. 주식창을 자주 확인하시는 분들에겐 정말 편리한 기능이겠죠?




9. 멀티윈도우로 최대 3개까지 동시사용 가능하다!



LG V50 ThinQ를 사용하지않아도 화면분할(멀티윈도우) 기능으로 2개 어플을 동시에 사용가능할 수 있다고요? LG V50 씽큐는 멀티윈도우 기능을 켜면 3개화면으로 분할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10. 게임 + 조이패드



스마트폰으로 게임할때 화면을 터치해야하기때문에 디스플레이가 손가락에 가려집니다. 하지만 LG V50 ThinQ는 4가지 종류의 게임패드가 탑재되어있어 닌텐도DS처럼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쿨링파이프보다 개선된 베이퍼 체임버가 탑재되어 발열도 잡아주니, 게이밍 스마트폰으로도 제격이죠?



그 외에도 듀얼스크린을 이용해 카메라 어플과 갤러리 어플을 띄워놓고 실시간 사진확인이 가능하며, 공략을 보면서 게임도 즐길 수 있습니다. 듀얼스크린을 이용한 다양한 카메라 기능과 모바일 게임 관련해서는 다음 포스팅에서 보다 상세하게 다뤄보겠습니다.


듀얼스크린으로 재미도 2배, 효율도 2배. 일상생활이 2배 더 즐거워집니다.



[관련 추천글]


#LG V50 ThinQ 개봉기 #1. 디자인 리뷰와 사양정보(스펙)

#LG V50 ThinQ 스냅드래곤 855의 Antutu 벤치마크 성능은?



“이 글은 LG전자로부터 제품을 무상 제공 받아 제작했습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