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관심사/컴퓨터 PC 꿀팁

스마트폰 스크린샷/ 캡쳐 파일 png 포토샵에서 안열릴때 해결방법

반응형

포토샵을 사용할때 가끔 png 파일이 열리지않을때가 있습니다. 보통 휴대폰에서 캡쳐를 하면 png파일로 저장이 되는데요. 포토샵으로 불러오기를 하면 다음과 같이 오류가 발생하면서 불러오기가 안될때가 있습니다.



"파일 포맷 모듈이 파일을 분석할 수 없으므로 ***.png 파일을 열 수 없습니다."

해결방법은 간단합니다. png파일을 jpg 파일로 확장자만 변환해주면 되거든요. 크게 방법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1. 그림판을 활용하는 방법



먼저 변환하고자하는 png 파일을 클릭해 오른쪽 마우스를 눌러주세요.




단축키 E를 누르거나 [편집]을 누르면 그림판으로 실행이 됩니다.




그림판으로 png 파일이 열리면 [다른 이름으로 저장] - [JPEG 그림] 순서로 눌러주세요. 그럼 JPG 파일이 추가로 생기게 되고, 포토샵에서도 열어집니다. 그리 어렵지않죠? 하지만 더 쉬운 방법도 있어요.




2. 확장자명 변경



변경하려고하는 png 파일을 천천히 마우스로 더블클릭하거나 파일선택후 F2를 누르면 파일명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png를 지우고 .jpg로 바꿔주기만해도 됩니다.




"파일의 확장명을 변경하면 사용할 수 없게 될 수도 있습니다. 변경하시겠습니까?"

네! 라고 대답해주세요. 그럼 jpg로 확장자가 변경되며, 아래 이미지처럼 포토샵에서 실행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죠? 그런데 확장자를 변경하려고하는데 아래 이미지처럼 확장자명이 보이지않고 파일명만 보이는 경우가 있어요.





파일만 봐서는 이게 jpg파일인지 png 파일인지 확인할 수 없죠? 폴더설정에서 확장자명을 보이게 변경하면 됩니다.




폴더의 왼쪽 상단에서 [구성] - [폴더 및 검색 옵션]을 선택해주세요.




폴더 옵션 창이 뜨는데 두번째 탭인 [보기]에서 "알려진 파일 형식의 파일 확장명 숨기기"를 찾아 체크해제 해줍니다.




그럼 위 이미지처럼 파일명 뒤에 확장자명도 생깁니다. 간단하죠?

png 파일이 포토샵에서 열리지않을때, 확장자명 변경으로 간단하게 해결하세요!


[관련 추천글]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