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관심사/제품 감성 리뷰

가정용 프린터 추천 브라더 흑백 레이저 프린터 HL-L2335D 사용 후기

반응형

아이가 점점 커가면서 프린터의 필요성을 절실히 느끼고 있습니다. 네 살짜리 아들래미가 스마트 TV와 태블릿을 이용해 유튜브를 보거나 유아 게임을 자주 하는데, 장시간 보다 보니 눈이 나빠질까 봐 걱정도 되고요. 스마트 기기에 너무 중독되는 것 같아 가능한 보여주지 않으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최근에 주로 하는 게 스티커 놀이랑 색칠놀이인데요. 마트에서 색칠놀이책을 사보니 별거 없는데도 한 권에 5천 원~7천 원씩 하더라고요. 한두 권도 아니고 집에 색칠놀이책만 10권 정도 모이다 보니 가격 부담이 많이 되어서, 차라리 색칠놀이를 집에서 프린트해주면 프린터기 한대 값은 뽑겠더라고요.


그렇게 해서 고른 프린터 브랜드, 바로 브라더(Brother)입니다. 국내에서 브라더미싱으로 상당히 유명한데, 바로 그 브랜드 맞습니다. 브라더는 미싱뿐만 아니라 프린터, 복합기 등 다양한 사무기기를 출시하고 있으며, 아마존닷컴에서 레이저 프린터를 검색하면 브라더 프린터가 베스트셀러 1위를 달성할 정도로 유럽과 미국에서는 높은 인지도를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국내에서는 "양꼬치엔 칭따오"로 인기 있는 개그맨, 정상훈씨가 광고를 하고 있어 눈여겨보던 브랜드였죠.




브라더 프린터 중에서도 제가 선택한 제품은 바로 흑백 레이저 프린터 HL-L2335D 입니다. 이 제품은 인쇄 속도가 34ppm으로 동급 프린터 대비 가성비가 가장 좋은 프린터죠. 10만 원 초반대 제품들 대부분 18ppm에서 24ppm인데, 속도 면에서 40% 이상 빠른 제품입니다.




오늘은 브라더 흑백 레이저 프린터 HL-L2335D의 디자인 리뷰와 패키지 구성품, 셋팅 방법과 실사용기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 브라더 HL-L2335D 흑백 레이저 프린터 디자인 리뷰



컴팩트한 사이즈로 공간도 많이 차지하지 않아 좁은 책상에 놓아두기에 좋아 보입니다.




HL-L2335D는 전체적으로 깨끗하고 반듯한 이미지라 집 인테리어 효과에도 좋아요!



■ 브라더 HL-L2335D 흑백 레이저 프린터 기본 구성품



HL-L2335D의 구성품은 프린터 본체와 토너, 그리고 빠른 설정 가이드 책자와 설명서가 들어있습니다.




소프트웨어 CD도 동봉되어있는데 굳이 필요는 없습니다. 프린터를 PC에 연결만 하면 자동으로 드라이버를 잡아주니까요. 프린터 셋팅방법도 정말 간단해 초등학생 아이들도 금방 따라 할 수 있을 정도입니다! 혹시 몰라 셋팅 방법도 소개해드리니 확인해보세요.




■ 브라더 HL-L2335D 흑백 레이저 프린터 셋팅 방법



1) 프린터 뒷면에 보이는 전원 연결 케이블을 플러그에 꽂아주세요.




2) 전원 케이블 반대편에 보이는 연결 포트는 컴퓨터 USB에 꽂습니다.




3) 이제 프린터의 전원 버튼을 눌러주세요.




4) 컴퓨터가 자동으로 프린터 드라이버를 설치합니다. 제 컴퓨터는 윈도우10 운영체제가 설치되어있는데, 연결만 해주니 자동 셋팅이 됩니다. 만약 자동으로 설치가 안 된다면 동봉된 CD를 이용해 설치를 해주면 됩니다.




[제어판 - 장치 및 프린터]에서 프린터 드라이버가 잡힌 걸 확인할 수 있죠?






드라이버 셋팅이 완료되면 프린터에 토너가 없다고 떠요. 이제 토너도 넣어줘야죠. (토너부터 넣고 진행해도 됩니다.)




프린터와 함께 온 토너를 꺼내주세요. 주황색 플라스틱으로 중요 부위가 감싸져있는데 손으로 쉽게 해체됩니다.




프린터 앞면을 열면 토너가 들어가는 자리가 보이는데, 바로 여기!




여기에 토너를 꽂아주기만 하면 세팅이 완료됩니다!




아, 종이도 넣어줘야 하네요. 종이 트레이는 토너 카트리지 넣는 하단부에 있습니다.




A4용지 기준 250매까지 넣을 수 있군요. 용지함이 넉넉해 250매짜리 A4용지 한 묶음을 구입하면 다 넣을 수 있어 편리하겠죠?




Ready에 녹색불이 들어왔습니다. 이제 진짜 모든 셋팅이 완료되었네요. 사진과 글로 길게 설명되어있어서 오래 걸린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5분도 채 걸리지 않아요. 




자, 이제 모든 세팅이 끝났으니 아들래미에게 줄 색칠놀이를 출력해봐야겠죠? 인터넷에서 색칠놀이로 검색해보면 사람들이 올려둔 도안들을 쉽게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뽀로로를 먼저 다운받아봤어요.




아들래미가 좋아하는 뽀로로와 크롱이 사이좋게 서있는 모습입니다. 20장에 5천 원 정도이니, 500장만 뽑아주면 프린터 구입 비용 뽑고도 남겠죠?


어떻게 출력되는지 궁금하시죠? 아래 영상으로도 확인해보세요!



한 장만 출력했기 때문에 데이터 전송으로 몇 초가 걸려서 그렇지, 출력되는 데는 1초밖에 안 걸리는 듯 합니다. 출력 속도가 34ppm이므로 1분에 34장이나 출력되니 어느 정도인지 감이 오시나요? 3~4줄씩 출력해 A4용지 한 장 뽑는데 1~20초씩 걸리는 잉크젯 프린터와는 비교 자체가 안됩니다.



이번에는 양면인쇄도 해봤어요.



HL-L2335D는 자동 양면인쇄를 지원해주기 때문에 상당히 편리합니다. 게다가 종이 낭비도 막을 수 있지요.




토너와 드럼은 카트리지가 분리되기 때문에, 사용 완료 시 카트리지만 별도로 구입해 교체해주면 됩니다. 표준 토너의 경우 1200장, 대용량 토너의 경우 3000장 정도 인쇄가 가능하므로 상당히 저렴한 가격에 사용할 수 있어요.




이제 아들한테 칭찬받을 일만 남았네요. 색칠도 잘 못하면서 색칠놀이책에 낙서를 하거나 찢을 때, 사실 돈 아까웠는데 이제 그럴 일은 없겠네요. 가정용 프린터를 알아보고 있다면 브라더 흑백 레이저 프린터 HL-L2335D를 추천합니다! 가정용 뿐만 아니라 소규모 기업에서 사용하기에도 아주 좋을듯싶어요.


참, 브라더 공식몰에서는 매년마다 여름맞이 이벤트를 진행 중인데요. 올해는 '브라더 워라밸을 부탁해!'를 진행 중입니다. 브라더 프린터를 구입 후 포토상품평만 작성하면 인체공학 마우스와 블루투스 이어폰, 레트로 게임기 등 다양한 경품을 선착순으로 받을 수 있고, 무상 AS 기간도 1년을 추가 연장해 주는 이벤트입니다. 만일 프린터 구입 예정이라면 지금이 딱 적기인 듯 해요.

보다 상세한 내용은 아래 이벤트 페이지를 확인해보세요!




#브라더 워라밸을 부탁해! 이벤트 바로가기



본 포스팅은 브라더인터내셔널코리아의 공식 서포터즈 브로페셔널 8기로 선정되어

제품을 무상 제공받아 사용 후기를 바탕으로 솔직하게 작성되었습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