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 잉크젯 프린터를 사용하면서 가장 불편한 점을 손에 꼽으라면, 크게 다음과 같이 두 가지입니다.
첫째, 비싼 카트리지 비용.
둘째, 장기간 미사용 시 노즐 막힘으로 인한 고장.
하지만 이제는 그런 걱정할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무한잉크복합기, 무한잉크프린터로 잘 알려진 무한잉크젯 프린터가 출시되면서 잉크만 리필해서 사용하면 되기 때문에, 유지비용이 상당히 저렴해졌습니다. 게다가 오늘 소개해드리는 제품은 프린터 전원만 꽂아두면, 자동으로 노즐청소를 하기 때문에 노즐이 막힐 일이 거의 없는 제품이거든요.
이게 끝이 아닙니다. 컬러 무한잉크젯 + 스캔 + 복사 + 무선 와이파이 출력까지 프린터 하나로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는 제품, 오늘은 브라더의 무한잉크복합기 DCP-T710W 리뷰를 진행하려고 합니다.
"브라더 무한잉크복합기 DCP-T710W 개봉기 및 디자인 리뷰"
브라더 DCP-T710W는 고급스럽고 스타일리시한 외관 디자인으로, 책상 위에 두어도 깔끔한 인테리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 콤팩트한 사이즈의 무한잉크젯 프린터.
혹시 예전에 유행하던 무한잉크 공급기라고 아시나요? 프린터 제조사에서 정식으로 출시한 제품이 아닌 개조해서 사용하는 방식의 무한잉크젯이었는데요. 쉽게 고장이 나고, 고장이 나더라도 AS를 받기 어려웠습니다. 게다가 카트리지가 프린터 밖으로 돌출되어 공간 제약이 심했죠.
하지만 이제는 프린터 제조사에서 직접 무한잉크젯 프린터를 출시하고 있기 때문에, 굳이 예전처럼 불법 개조해 사용할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개조 프린터는 받을 수 없었던 AS 보장은 당연하고, 공간 활용까지 개선된 제품이 있으니까요.
브라더에서 만든 이 무한잉크복합기는 내장형 탱크시스템이 제품 내부에 들어있어서 더 이상 잉크 영역이 거추장스러워보이지 않습니다. 외부에서도 쉽게 잉크 잔량이 확인 가능해 편리해졌죠.
상단 커버를 열면 스캔과 복사도 할 수 있습니다.
"브라더 무한잉크복합기 DCP-T710W 구성품"
DCP-T710W의 구성품은 프린터 본체와 전원 케이블, USB PC 연결케이블, 사용설명서로 되어있습니다.
게다가 잉크도 빼놓을 수 없죠. 잉크는 컬러별로 각 1개씩 들어있으며, 많이 사용되는 블랙잉크는 대용량인데다가 기본 2개가 제공됩니다. 맨 오른쪽 제품처럼 모든 잉크가 진공 포장되어 있기 때문에 배송이나 보관 도중 쏟을 염려도 없죠.
"브라더 무한잉크복합기 DCP-T710W 설치 및 셋팅방법"
프린터 설치방법은 패키지에 있는 '빠른 설정 가이드'를 참고하면 쉽게 따라할 수 있습니다. 우선 전원케이블을 콘센트에 꽂은 후 USB 케이블을 컴퓨터에 꽂으면 되는데요. PC연결 케이블은 위 사진처럼 제품 내부에 연결하게 되어있어, 깔끔하게 선 정리도 가능합니다.
USB 케이블을 연결한 뒤 프린터 전원을 켜면, 자동으로 프린터 드라이버가 설치됩니다.
윈도우10 운영체제 기준 USB 케이블만 꽂아도 자동으로 설치되므로 상당히 편리한데요. 만약 자동설치가 되지 않는다면, 동봉된 CD를 이용해 프린트 드라이버를 설치하거나 #브라더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프린터 설치가 완료되었다면, 이제 셋팅을 진행해줘야 하는데요. 아래 사진처럼 LCD창에 표시되기 때문에 그대로 따라만 해도 됩니다.
브라더 프린터는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 출시되기 때문에, 날짜와 시간도 설정해줘야 합니다.
시간 설정이 완료되면, 이제 잉크 탱크에 잉크를 넣어주면 되는데요.
잉크를 넣는 방법도 간단합니다. 손에 잉크 한 방울 묻히지 않고 넣을 수 있어요.
먼저 프린터 잉크 탱크 주입구의 고무마개를 개봉합니다.
잉크 캡을 열어 비닐을 제거한 뒤 주입구에 넣기만 하면 끝!
동일한 방식으로 다른 잉크도 채워줍니다.
모든 잉크를 채웠다면, 이제 마지막 단계만 남았습니다.
바로 무선랜 설정인데요. 무선 인터넷 설정을 해주지 않아도 연결된 컴퓨터로 바로 출력은 가능하지만 스마트폰을 이용한 출력을 원한다면 LAN 설정까지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인터넷 설정까지 완료되었다면, 출력 테스트를 진행해봐야겠죠? 먼저 프린터에 바로 연결된 PC에서 출력을 해보겠습니다.
"브라더 무한잉크복합기 DCP-T710W 출력 테스트"
인터넷에서 다운받은 잡지 커버사진을 출력해 볼게요. 아래는 사진인화 포토용지를 이용해 출력한 샘플입니다.
정말 선명하게 출력됐죠? 좀 더 디테일하게 살펴볼까요?
정말 잡지를 그대로 가져온 듯한 품질로 프린팅이 완료되었습니다. 그리고 일반 잉크젯 프린터로 이런 사진을 출력할 경우 카트리지 비용이 어마어마해 살짝 부담스러운데요. 무한잉크젯이기에 걱정 없이 출력 가능한 부분이죠.
이번에는 스마트폰을 이용해 무선 출력을 해볼까요? 브라더 무한잉크복합기 DCP-T710W는 컴퓨터 전원이 꺼져있어도 프린터 전원만 켜져있다면, 컴퓨터 없이 스마트폰에서 쉽게 사진을 출력할 수 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브라더 iPrint&Scan 어플을 설치해줘야 합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안드로이드)나 앱스토어(iOS)에서 다운받을 수 있으며, 프린터와 스마트폰을 동일한 네트워크로 연결하면 매치가 됩니다.
이때 주의할 점이 있는데요. 와이파이 공유기 중에서 간혹 듀얼밴드를 지원하는 기기가 있습니다. 듀얼밴드 와이파이의 경우 2.4G와 5G, 두가지를 지원하는데 각각 다른 와이파이로 인식되므로, 프린터와 스마트폰을 같은 와이파이로 잡아줘야 합니다.
DCP-T710W 연결이 완료되면, 애플리케이션에서 인쇄와 스캔, 인쇄 미리보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프린터 상태를 확인하고 펌웨어 업데이트까지 진행할 수 있죠.
'인쇄'를 선택하면 스마트폰에 있는 사진들이 최신순으로 나오며, 여기서 원하는 사진을 선택해 바로 출력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위 화면에서 보시듯이 '스캔'도 바로 할 수 있습니다. 스캔한 파일을 바로 스마트폰으로 저장할 수 있는 거죠.
또 다른 방법이 하나 더 있는데요. 스마트폰의 갤러리(사진첩)에서 바로 출력도 할 수 있어 정말 편리합니다. 아래 영상으로 확인해보세요!
▲ 스마트폰을 이용해 브라더 DCP-T710W 무한잉크복합기 사진 출력하는 방법 (영상)
스마트폰에서 바로 출력한 사진입니다. 사진품질이 떨어지지 않고, 스마트폰에서 보던 이미지 그대로 출력되었네요.
이제 스마트폰에 쌓여만가는 우리 아들래미 사진, DCP-T710W 무한잉크복합기로 성장앨범을 만들어주려고요. 그때그때 필요한 사진을 편리하게 출력할 수 있고, 무한잉크젯이라 셀프로 잉크를 리필하면 되니 유지 보수 비용도 더욱 저렴할 것 같아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하나 더!
DCP-T710W는 미사용 시 자동으로 슬립모드로 전환되기 때문에 굳이 전원을 끌 필요가 없어요. 전원만 연결되어 있으면, 자동으로 노즐청소를 하기 때문에 노즐이 막힐 일도 없죠.
혹시 잉크젯 프린터나 복합기를 구입할 예정이라면, 브라더 공식홈페이지를 참고해보세요. 현재 워라밸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경품행사도 진행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