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업무 관련 정보/엑셀 PPT

엑셀 글자 가운데 줄긋기, 엑셀 취소선 만드는 방법

반응형

뭔가 해야할일을 작성해두었다가 완료되면, 글자 가운데 줄을 긋기도하는데요. 바로 이것처럼요. 

글자 가운데 줄긋기

 

엑셀을 사용할때도 가끔 이런식으로 취소선을 넣어야할때가 있는데요. 오늘은 엑셀을 사용하면서 취소선을 넣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엑셀 가운데 줄 긋는 방법은 크게 두가지가 있습니다. 아래 사례로 확인해보시죠.

 

 

 

①번의 경우 각 셀마다 글자에만 줄을 긋는 방법이고,

②번의 경우에는 전체적으로 줄을 긋는 방법입니다. 

그때그때 필요한 상황에 맞게 사용하면 되니, 두가지 방법 모두 알아두면 좋겠죠? 그럼 먼저 1번처럼 취소선 만드는 방법을 소개해드릴께요.

 

 

 

글자 중간에 줄긋고 싶은 셀을 모두 선택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드롭바가 생기면 하단부의 [셀 서식]을 눌러줍니다.

 

 

 

셀서식에서 [글꼴]탭을 누르면 효과부분에 "취소선"이라고 있어요. 이걸 선택후 확인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정말 간단하죠?

 

 

이번에는 2번째 방법입니다. 엑셀에서는 셀마다 테두리를 넣을 수는 있지만 셀 하나의 가운데에 줄을 그을수는 없습니다. 따라서 임의로 그어줘야하는데요.

 

 

[삽입] - [도형]에서 선을 찾아 직접 그어주면 됩니다.

추가로 줄을 반듯하게 긋는방법도 잠깐 소개해드리자면 왼쪽 시프트(Shift)키를 누른 상태에서 줄을 그으면 삐뚤어지지않고 바로 그어집니다. 꿀팁이죠? 직접 한번 해보세요. 정말 편리합니다!

 

엑셀 테두리 기능에서 셀 하나에 가운데 줄을 긋는 기능은 없지만 사선을 그을수는 있다는 사실, 알고계셨나요? 아래 관련 추천글에서 확인해보세요!

 

 

[관련 추천글]

 

#엑셀 표안에 대각선, 사선 넣는 방법

 

엑셀(Excel) 표안에 대각선(사선) 넣는 방법

엑셀에서 표를 작성할때 대각선이나 사선을 넣어 구분해야할 때가 있습니다. 아래 그림과 같은 경우인데요. (주황색 사각형 부분) 쉬울듯 하면서도 어렵습니다. 이럴때 어떤방식으로 해야할까

saysensibility.tistory.com

#엑셀 도움말 단축키 F1 안뜨게 하는 방법 (제거 초간단 방법)

 

엑셀 도움말 단축키 F1 안뜨게 하는 방법 (제거 초간단 방법)

엑셀을 사용할때 혹시 F2 단축키를 많이 사용하진않으신가요? F2 단축키는 셀편집 기능인데요. 셀의 내용이나 수식을 바꿀때 마우스로 두번 클릭하는것보다 편리해 정말 많이 사용하는 기능중

saysensibility.tistory.com

#엑셀 가로세로 바꾸기, 행열전환 방법

 

엑셀(Excel) 가로세로 바꾸기, 행열전환 방법

엑셀을 사용하다보면 표의 행과 열을 바꿔야할때가 종종 있습니다. 처음 문서를 작성할때는 제대로 작성했지만, 추후에 관련자료로 사용하려다보니 표의 세로를 가로로 바꾸고 싶을때가 있는

saysensibility.tistory.com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