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업무 관련 정보/엑셀 PPT

엑셀 도움말 단축키 F1 안뜨게 하는 방법 (제거 초간단 방법)

반응형

엑셀을 사용할때 혹시 F2 단축키를 많이 사용하진않으신가요? F2 단축키는 셀편집 기능인데요. 셀의 내용이나 수식을 바꿀때 마우스로 두번 클릭하는것보다 편리해 정말 많이 사용하는 기능중 하나인데요. F2키를 누르려다 간혹 실수로 엑셀 도움말 단축키인 F1키를 누를때가 많습니다. 도움말 창이 뜨면서 버벅이기도해 불편할때가 많은데요. 의외로 간단한 방법으로 도움말 단축키를 없애는 방법이 있습니다.




오늘은 엑셀 도움말 단축키인 F1키를 비활성화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1분만 따라하면 성공!




누군가에게는 편리하게 이용될지 모르겠지만, 제 개인적으로는 아무 쓸모없는 엑셀 도움말. 바로 없애보겠습니다.




윈도우 검색기능에서 excel.exe를 검색합니다. 위 화면은 윈도우7 기준이며, 윈도우10 이용자라면 좌측하단의 돋보기 아이콘을 눌러 검색이 가능합니다. excel을 검색하면 엑셀 바로가기 실행파일이 검색되므로, 반드시 excel.exe로 검색해야 합니다! 검색결과 파일을 마우스 오른쪽 클릭해 파일 위치 열기를 눌러주세요.





excel.exe 파일이 위치해있는 폴더로 이동되는데, 여기서 CLVIEW라는 파일명을 찾아보세요. 알파벳 순서로 나오니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이 CLVIEW 파일을 다른이름으로 변경만 해주면 되는데요.




혹시라도 추후 필요하게될지 모르므로, 이상한 파일명으로 변경하지말고 나중에 알아보기 쉽게 파일명 앞이나 뒷부분에 숫자같은걸 하나 추가하면 됩니다. 저는 CLVIEW를 CLVIEW0으로 변경했어요.


자, 끝났습니다. 정말 간단하죠? 다시 엑셀 프로그램을 실행시켜 F1키를 눌러보세요. 단축키가 비활성화되어 도움말 창이 뜨지않는걸 확인할 수 있을꺼에요!



[관련 추천글]


#엑셀꿀팁 컨트롤[Ctrl] 단축키로 빠르게 문서편집하는 방법

#엑셀(Excel) 수식오류, 자동 계산이 안될때 해결방법

#엑셀(Excel) 순환참조 경고창 뜰때 확인 및 제거하는 방법


카테고리 [업무관련 정보] - [엑셀 PPT]에서 보다 많은 포스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