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업무 관련 정보/엑셀 PPT

파워포인트(PPT) 동영상 삽입방법; 하이퍼링크와 저장 방법

반응형

파워포인트 자료를 만들때 간혹 동영상 파일을 삽입해야할때가 있습니다. 동영상 파일을 PPT 자료에 삽입하는 방법은 크게 어렵진 않지만, 발표를 할때 동영상 파일이 재생되지 않는 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유의해야하는데요. 오늘은 파워포인트에 동영상을 삽입하는 방법과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파워포인트에 동영상을 삽입하는 방법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하이퍼링크를 활용하는 방법과 동영상을 PPT 슬라이드에 넣는 방법인데요. 두가지의 차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하이퍼링크 방식

: 프리젠테이션 도중 링크를 걸어둔 이미지나 도형을 클릭할 경우 동영상 재생프로그램, 예를들면 곰플레이어나 윈도우미디어 플레이어가 열리면서 영상이 재생됩니다.


미디어클립 동영상 삽입 방식

: 슬라이드 자체에 동영상을 넣는 방식입니다. 프리젠테이션 도중 해당 슬라이드가 나오면 자동으로 동영상이 재생되어 편리한데요. 동영상이 슬라이드 한페이지를 차지하기때문에 PPT파일을 인쇄물로 출력할 경우 까만색으로 출력이 됩니다.



그럼 우선 PPT에 동영상을 삽입하는 방법부터 알아보시죠. MS오피스 2007 버전 기준입니다.


1. 하이퍼링크로 동영상 삽입하는 방법



파워포인트 상단 메뉴바의 [삽입] 부분에 [하이퍼링크]라는 메뉴가 있는데, 처음에는 활성화되어있지 않습니다. 도형이나 이미지를 먼저 넣은 뒤 링크를 걸 수 있는데요. 저는 인터넷에서 동영상 아이콘을 다운받아 넣어줬습니다. 삽입한 이미지를 클릭한 뒤 상단 메뉴바에서 하이퍼링크를 눌러주세요.




하이퍼링크 연결대상을 선택해줘야합니다. 우리는 동영상으로 링크를 걸어줘야하므로 삽입하려는 동영상이 있는 폴더를 찾아 해당파일을 선택해주면 됩니다. 그럼 끝! 간단하죠?




PPT 슬라이드쇼에서 링크를 걸어둔 이미지를 클릭하면 위 이미지처럼 곰플레이어와 같은 동영상 프로그램이 뜨면서 영상이 재생됩니다.




2. 미디어클립으로 동영상 삽입하는 방법



하이퍼링크보다 더 간단하게 삽입할 수 있습니다. 상단메뉴에서 [삽입]-[동영상] 아이콘을 클릭해 동영상 파일위치를 찾아 선택해주면 됩니다.




동영상이 슬라이드에 삽입되며, 어떤 방식으로 실행할 것인지 묻습니다. 자동으로 실행할 것인지 수동으로 클릭해 실행할것인지 선택해주면 됩니다.




삽입된 동영상은 마우스로 드래그해서 크기를 조정할 수 있으므로 원하는 위치와 크기를 지정해주면 됩니다.


이상으로 PPT에 동영상을 삽입하는 방법 두가지를 알려드렸는데요. 이때 중요한 것은 PPT에 동영상 파일이 삽입된 것은 아니라는 점입니다. 따라서 PPT 자료를 작성한 컴퓨터와 프리젠테이션을 할 때 사용하는 PC가 다르다면, 해당 동영상 파일을 꼭 한 폴더에 넣어서 가지고 가야하니 참고하세요!



[관련 추천글]


#파워포인트 PPT 글꼴 저장 방법 (다른 컴퓨터에서 폰트 안깨지게 하는법)

#파워포인트[PPT] 배경 편집 및 로고 제거 방법 - 슬라이드마스터

#파워포인트[PPT] 사진 용량 줄이는 방법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