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업무 관련 정보/엑셀 PPT

PPT파일 → PDF파일로 변환시 용량 줄이기

반응형

사진이나 이미지가 많이 포함된 PPT파일의 경우 용량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게 되는데요. 고객사에 회사소개서를 송부하는 과정에서 PPT를 PDF로 변환시 용량을 줄이는 방법이 없을까 고민하다 발견한 꿀팁을 공유합니다.




PPT파일과 PDF파일의 용량에 대해 몇가지 먼저 알려드리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1. PPT파일을 PDF로 변환할 경우 용량이 약 절반수준으로 떨어지게 됩니다.

2. PPT파일에 포함된 이미지파일을 '그림압축'이라는 기능을 이용할 경우 용량은 3/1정도가 감소됩니다.


※ PPT파일에 그림파일이 얼마나 많은지에 따라 비율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그림압축' 기능을 사용하지않고 PDF로 변환시키는 것과 '그림압축' 기능을 사용후 PDF로 변환시켰을때, 용량에 차이가 발생할까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그림압축'한 뒤 PDF로 변환시키는 것이 용량이 더욱 적어집니다. 아래 예시를 보시죠.




위 그림에서 rev_1파일이 원본입니다. PPT는 약 14메가이며, 이를 그대로 PDF로 변환했을 경우 용량은 7,200KB 수준으로 감소했습니다.

rev_2파일은 '그림압축'을 실행한 것으로 PPT는 약 10메가로 기존에 비해 약 4메가바이트가 감소했습니다. PDF파일은 약 6,8300KB 수준으로 감소되었습니다.


이미지파일이 많으면 많을수록 용량은 더욱 많이 감소되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파워포인트의 '그림압축' 기능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 파워포인트[PPT] 사진 용량 줄이는 방법



엑셀이나 PPT를 PDF로 변환하는 Microsoft 프로그램 설치하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확인하세요!

☞ 엑셀(Excel)/ 파워포인트(PPT)에서 PDF로 변환하는 방법



프로그램없이 PDF용량을 줄이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PDF용량 줄이기 - 프로그램없이 인터넷으로 간단히 줄이는 방법



카테고리 엑셀/PPT에서 보다 많은 자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