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업무 관련 정보/엑셀 PPT

엑셀 오류 해결방법; xlsx에 읽을 수 없는 내용이 있습니다. 이 통합문서의 내용을 복구하시겠습니까?

반응형

얼마전 회사 컴퓨터를 포맷하면서 윈도우10에서 윈도우7으로 운영체제를 변경했는데요.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를 설치하고 엑셀을 사용하면서 갑자기 두가지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첫번째 오류:  "~.xlsx에 읽을 수 없는 내용이 있습니다. 이 통합문서의 내용을 복구하시겠습니까? 이 통합 문서의 원본을 신뢰할 수 있는 경우 [예]를 클릭하십시오."



엑셀파일을 하나 실행하려고 할때마다 발생하는 오류입니다. 다른 PC에서 해당 파일을 실행하면 이런 문제가 전혀 발생하지 않는데, 유독 제 PC에서만 발생하는 엑셀 오류입니다.


그리고 두번째 오류: "다른 사용자가 사용중이므로 읽기전용으로 여시겠습니까"


NAS에 공유자료실을 만들어 직원들이 함께 쓰는 공유파일인데, 계속 다른 사용자가 사용중이라고 뜹니다. 다른 직원들 PC를 확인해보면 아무도 사용하지않는 파일인데도 불구하고 이런 문구가 종종 뜨더라고요. 어쩔 수 없이 읽기전용으로 파일을 실행한 다음 편집 후 새이름으로 저장하면서 임시적으로 해결하고 있는데, 너무 귀찮아서 해결방법을 찾아봤습니다.




많은 블로거들이 소개하는 해결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하지만 저는 이 방법으로는 전혀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제 PC에서만 해결이 안되었을 수도 있으니 우선 이 방법도 소개드립니다. 아래 방법을 이미 해봤다면 SKIP하고 아래로 쭉 내려가세요.



엑셀 옵션 - 리소스 - Microsoft Office 진단 실행



엑셀 2007 버전 기준입니다. 다른 버전도 방법은 동일합니다. 엑셀을 실행후 왼쪽 상단의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단추를 클릭하면 'Excel 옵션'이 있습니다. 클릭!




좌측 메뉴에서 '리소스'를 선택 후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진단 실행'을 누릅니다.




오피스 진단을 실행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해결이 된다고 하는군요. 하지만 저는 이 방법이 전혀 통하질 않았습니다. 


그래서 이것저것 하다 발견한 해결방법. 설마 이걸로 해결이될까 싶어서 진행과정을 스크린샷으로 남겨두질 않았지만 바로 해결되었습니다. 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윈도우 업데이트(Windows Update)



윈도우 업데이트 방법은 아시죠? 윈도우키를 눌러서 windows update를 검색하면 바로 나옵니다. 우선 업데이트할게 있는지 확인부터 한 뒤 원하는 항목만 골라서 업데이트를 진행하면 됩니다. 


업데이트 가능한 항목중에서 위 네모박스에 들어있는 3가지를 업데이트 했더니 바로 해결되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관련 업데이트 3가지인데요.


2007 Microsoft Office System 업데이트 (KB967642)

2007 Microsoft Office 제품군 SP3(서비스 팩 3)

Microsoft Office 2007 suites용 업데이트(KB2767916)



위 3가지를 업데이트 한 뒤 통합문서 내용복구 오류는 물론 다른 사용자로 인해 읽기전용으로만 파일을 열어야하는 오류까지 모두 해결되었습니다. 이미 이런 문제점을 개선하기위해 MS에서 윈도우 업데이트를 통해 해결책을 내놨네요. 평소 윈도우 업데이트만 잘 한다면 이런 문제는 발생하지 않겠네요.


위 업데이트는 MS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로 이동후 검색기능을 이용해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업데이트 페이지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