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업무 관련 정보/엑셀 PPT

엑셀 행열숨기기 필터기능 후 화면에 보이는 부분만 복사하는 방법

반응형

엑셀을 사용할때 자료가 방대할 경우 필터기능을 자주 이용하죠? 원하는 부분만 골라서 확인이 가능하기때문에 아주 편리한 기능입니다. 그런데 필터를 이용해 만든 자료만 별도로 저장하고 싶은데, 복사후 붙여넣기(컨트롤 C+V)를 하면 숨긴 셀들이 그대로 복사됩니다.


오늘은 엑셀 사용시 화면에 보이는 부분만 복사하고 싶을때 해결하는 방법을 공유하려합니다. 이 방법은 필터 기능뿐만 아니라 행숨기기, 열숨기기한 자료에서도 이용할 수 있으니 여러모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엑셀 꿀팁입니다.



오늘 이용할 엑셀 샘플자료입니다. 이 자료에서 스마트폰을 제외한 나머지 데이터만 확인하기 위해 필터기능을 이용하려고 하는데요. 우선 필터기능은 엑셀 [홈] - [정렬 및 필터]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필터기능에서 필요없는 자료를 체크해제하면 원하는 자료만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처럼 필요없는 부분이 자동숨기기가 되었습니다. 이 상태의 자료만 복사하고 싶으시겠죠?





지금부터 잘따라해주세요. 복사하고싶은 영역을 마우스로 드래그해주세요. 엑셀 시트 전체를 복사하려고한다면, 위 사진 왼쪽 상단부분을 클릭하면 됩니다.


원하는 영역을 지정했다면 F5를 눌러주세요. 엑셀 [홈]-[찾기 및 선택]-[이동]을 차례대로 선택해도 되지만 단축키가 편리하죠. F5를 누르면 새창이 뜨는데, 여기서 [옵션]을 선택합니다.




이동옵션에서 '화면에 보이는 셀만(Y)' 이 부분을 선택한 뒤 확인버튼을 눌러주세요.




자, 이제 복사를 눌러줍니다. 잘 아시는 컨트롤+C를 눌러주세요.




그리고 원하는 위치에 붙여넣기(컨트롤+V)를 해주면 됩니다. 숨겨진 셀을 제외하고 나머지만 복사되었죠? 셀너비만 다시 지정해주면 됩니다. 끝!



카테고리 [업무관련정보]-[엑셀 PPT]에서 보다 많은 꿀팁 자료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련 추천글]


#엑셀 도움말 단축키 F1 안뜨게 하는 방법 (제거 초간단 방법)

#엑셀 원하는 시트만 골라 PDF 파일 하나로 변환하는 방법

#엑셀(Excel) alt단축키로 문서작업 빨리하는 꿀팁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