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관심사/스마트폰 꿀팁

샤오미 Fastboot 화면에서 안움직일때 해결방법, 재부팅 방법

반응형

얼마전 홍미노트8을 직구하면서, 글로벌롬이 아닌 중국롬으로 구입했습니다. 이유는 하나죠. 더 저렴하니까. 중국롬을 구입한 뒤 부트로더 언락을 진행하고, 미플래시로 글로벌롬을 설치해주면 되는데 크게 어려운게 아니니 저처럼 도전해보세요. 


지난주 금요일 언락을 진행했는데, 언락시간이 딱 일주일 뜨더라고요. 그래서 일주일이 지난 오늘 글로벌롬 설치를 진행하려고 패스트부트로 진입한 뒤 미플래시로 밀려고 했는데, 오류가 떴습니다. 알고보니 언락이 완료가 안되었다네요? 


미8 청춘판 사용할때 VoLTE 패치한다고 언락한 이후 거의 일년만에 하는거라 언락시간만 지나면 자동으로 언락이 되는줄 착각했네요.




컴퓨터와 연결된 케이블을 빼도 인민토끼라 불리는 패스트부트 화면에서 꼼짝도 안합니다. 전원을 끄려고해도 꺼지지도 않고, 모든 버튼이 먹통이 되어버립니다.




해결방법은 간단합니다! 반대로 하면 됩니다.

FASTBOOT 진입방법이 볼륨-버튼과 전원버튼을 10초정도 꾹 눌러주는건데요.

FASTBOOT 화면에서 재부팅을 위해서는 볼륨+버튼과 전원버튼을 10초정도 꾹 눌러주면 됩니다.


정말 간단하죠?




지금은 글로벌롬 올려서 드디어 한글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곧 샤오미 홍미노트8 리뷰도 진행예정이니, 참고하세요! 언락방법이 궁금하다면 예전 포스팅도 확인해보세요!



[관련 추천글]


#샤오미폰 부트로더 언락 남은시간 확인방법과 초기화 관련


300x250